고성군, 항공·조선 연계 육성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 나선다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항공·조선 연계 육성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 나선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03-27 오후 03:44:29  | 수정 2019-03-27 오후 03:44:29  | 관련기사 건


- 27, 고성 동해면서 항공·조선산업 추진상황 점검 회의개최

- 무인기종합타운, 이당산단 조성, LNG벙커링, 선박수리·개조 사업 논의


2.jpg

 

고성군이 항공과 조선산업을 함께 길러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경남도와 고성군은 27일 오후 5, 고성 동해면에 있는 드론전용 비행시험장에서 항공·조선산업 현재상황 점검 회의를 열었다.

 

이는 경남도와 고성군이 벌이고 있는 항공·조선산업 관련 주요 사업들을 원만히 위해 당면 현안을 함께 점검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천성봉 경남도 산업혁신국장, 황보길 도의원, 이옥철 도의원, 박일동 고성군 부군수를 포함한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고성군은 주요 항공산업으로 무인기종합타운 조성사업, 이당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조선산업 부문에는 LNG벙커링 핵심기자재 기반 구축사업, 친환경 선박수리개조 플랫폼 구축사업이 있다.

 

무인기종합타운 조성사업은 고성군 동해면 일원 371983710억원을 들여 드론전용비행시험장(통제센터, 격납고, 이착륙장)과 항공산업단지를 만드는 사업이다.

 

이당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2017년부터 2019년까지 167억 원을 들여 고성읍 일원 108972면적에 산업단지를 만드는 사업이다. 군은 이곳에 항공관련 제조업을 끌어들여 35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425명의 일자리를 만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경남도와 고성군은 LNG친환경 선박 연관 산업 활성화를 위해 고성군 동해면 일원에 LNG벙커링 핵심기자재 기반구축 사업과 친환경 선박수리개조 플랫품 구축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2018년 지역산업거점기관 지원사업으로 뽑힌 ‘LNG벙커링 핵심기자재 기반 구축사업은 고성군 동해면 일원 32304면적에 2022년까지 모두 316억 원을 들여 LNG벙커링 기자재 시험인증센터와 같은 인프라 구축과 설계엔지니어링 기술개발을 비롯한 전문인력을 기르는 사업이다.

 

또 전 세계 낡은 선박이 증가하고 국제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친환경 수리개조 요구가 늘어날 것이 예상돼 2020년부터 고성군 일원에 모두 385억원을 들여 친환경 선박수리·개조 플랫폼 구축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회의를 이끈 천성봉 국장은 경남도는 항공기 제조와 정비(MRO), 무인기산업 집적화로 고성을 포함한 서부경남을 항공산업의 중심지로 기를 계획이라며 조선업 재도약을 위해 친환경스마트선박 중심의 구조고도화와 경기변동에도 굳건한 조선해양산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마을사람 놀러가는데 의원들이 꼭 버스마다 찾아 인사해야 하나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