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새로운 도약을 위한 힘찬 도움닫기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새로운 도약을 위한 힘찬 도움닫기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0-05-07 오후 04:04:40  | 수정 2020-05-07 오후 04:04:40  | 관련기사 건

 

- 군정 개혁 박차를 위한 군정혁신 동아리조직

- 스스로 참여방식 20명 모집해 지난 6일 동아리 안내교육


2018 고성군청 전경.jpg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새로운 도약을 위한 단단한 내실 다지기에 나선다.

 

고성군은 올해 초 조직개편에서 효율성 있는 행정 운영을 목적으로 행정 기관의 장을 도와 군정을 혁신하기 위한 정책 기획과 연구 조사를 맡아서 해나갈 군정혁신담당관을 새로 두었다.

 

그 연장선상에서 고성군은 군정 개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한 군정혁신 동아리를 꾸려 지난 6일 안내교육을 시작으로 정상 활동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군정혁신 동아리는 조직과 군민이 느낄 수 있는 군정 시책을 찾기 위해 직원들이 스스로 참여해 짰다.

 

혁신동아리는 지난 413일부터 427일까지 15일 동안 직급, 직렬에 관계없이 스스로 신청하고 모집하는 방법으로 여러 곳의 실과 구성원 20명으로 짰다.

 

고성군 관계자는 동아리는 9급부터 5급까지 여러 직급이 참여 했을 뿐만 아니라 행정, 농업, 시설, 사회복지, 보건, 수산, 녹지, 환경과 같은 폭 넓은 직렬적 특성으로 짜여 앞으로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한다.

 

이날 안내교육에서는 동아리 구성 취지 설명 혁신사례 중심 동영상 시청 동아리 명칭과 앞으로 운영방안 따위에 대해 논의했다.

 

회원들은 앞으로 복지, 관광, 환경, 조직문화 개선과 같은 분야마다 자유로운 주제를 뽑고 학습·토론, 벤치마킹, 활동보고회를 열어 시대변화를 읽는 창의성 있는 시책을 제안하고 찾아 나갈 예정이다.

 

백두현 군수는 “20명으로 짠 작은 동아리이지만 고성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든든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 믿는다군민이 행복해 하고 느낄 수 있는 창의성 있는 아이디어로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동아리 운영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지난 3군민 중심, 군민 행복 행정 군현이란 목표를 설정하고 3대 전략, 10대 중점과제, 64개 세부사업으로 군정 혁신 실행계획을 세우고 벌여나가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마을사람 놀러가는데 의원들이 꼭 버스마다 찾아 인사해야 하나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