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경남항공고등학교 군(軍) 특성화고 지정」을 위해 나섯다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경남항공고등학교 군(軍) 특성화고 지정」을 위해 나섯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0-06-25 오후 06:19:15  | 수정 2020-06-25 오후 06:19:15  | 관련기사 건


- 626일 고성군&경남항공고등학교경남항공고등학교 군() 특성화고 지정 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 맺어


6월26일 고성군&경남항공고등학교 업무협약식 (1).JPG

 

고성군(군수 백두현)26일 오후, 백두현 군수와 경남항공고등학교 김금룡 교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항공고등학교 군() 특성화고 지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고성군과 경남항공고등학교는 서로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교류, 산업체 시설 기자재와 실험·실습 기자재의 공동 활용 방안, 항공 정비 인력 양성에 필요한 방과 후 활동 지원, 항공정비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 협조에 대한 협약을 맺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고성군은 경남항공고등학교와 힘을 모아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경남항공고의 군() 특성화고 지정과 같은 학교 영역 확장으로 고성군 인구를 늘리고 항공산업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6월26일 고성군&경남항공고등학교 업무협약식 (2).JPG

 

김금용 경남항공고 교장은 우리 학교는 20여 년 동안 쌓아 온 항공 교육의 여러 경험과 기술 설비를 바탕으로, 훌륭한 실무능력을 갖춘 항공 전문기술 인력을 길러낼 준비가 돼 있다“2021년 군() 특성화고등학교 지원사업(육군 헬기정비 분야) 지정을 받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 특성화고등학교 지원사업은 입대 전 군이 필요로 하는 전문기술인력을 특성화고에서 배워 복무 기간 동안 전문분야에 보직시키는 것을 말한다.

 

경남항공고등학교가 지정되면 도내에서는 최초, 유일한 것이 된다.

 

교육부와 국방부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학생이 고교재학 동안 군() 관련 첨단기술 분야 전공 교육을 이수·졸업과 동시에 군복무를 하게 되며, 군복무 동안 e-MU(Military University) 과정으로 학업을 계속해 전문·학사 학위 취득도 할 수 있다. 아울러 복무 기간 동안 부사관·장교로 신분을 바꾸거나 전역한 뒤 우수기업체에 취업도 할 수 있어서 병역, 취업, 진학 그리고 얼마 정도 쓸 돈까지 마련 할 수 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지방소멸대응기금’ 슬기로운 활용이 필요하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