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임시동물보호소 소음 최소화하고 빨리 짓기로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임시동물보호소 소음 최소화하고 빨리 짓기로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1-09-30 오후 04:13:57  | 수정 2021-09-30 오후 04:13:57  | 관련기사 건

 

- 이중문·이중창·흡음재 설치, 주민불편 없앤다

- 소음·악취 없는 문화공간으로 건립···반대 주민 계속 설득하기로


1-2 고성군 임시동물보호소 소음 최소화 동물보호센터 신속 건립.JPG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농업기술센터 내 마련된 임시동물보호소의 소음 방지대책을 마련하고 근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물보호소를 빨리 건립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고성군은 경남도의 지원을 받아 농업기술센터 내 최신식 기술로 소음과 악취가 나지 않으며, 사람과 동물이 함께 어울리는 문화공간으로 짓는다는 계획아래 건립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백두현 고성군수는 929일 임시동물보호소를 찾아 시설을 살피고, 동물보호소를 건립하는 과정에서 임시동물보호소에서 생기는 소음으로 인해 주위의 주민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최선의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1-3 고성군 임시동물보호소 소음 최소화 동물보호센터 신속 건립.JPG


고성군은 먼저 임시동물보호소 소음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이중문과 이중창으로 하고, 벽과 천장에 흡음재를 설치하는 것을 비롯해 여러 가지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 근무자를 뺀 사람들의 임시동물보호소 출입을 막고 피할 수 없는 상황이 아니면 밤에는 출입문을 열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1-1 고성군 임시동물보호소 소음 최소화 동물보호센터 신속 건립.JPG


이와 함께 동물보호소 건립과정에서 일어나는 주민 반대의견에 대해서는 주민설명회를 열어 소통하고, 다른 시설을 다녀보고 견주어 가면서 계속해서 설득해 나갈 예정이다.

 

백 군수는 동물보호소 건립은 애완동물과 같이 사는 인구 1,500만 시대의 흐름에 꼭 필요한 시설이다이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피해는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고성군에서 위탁했던 동물보호소의 위생상태가 나쁜데다 동물학대 사실마저 더해져서 고성군 동물보호소가 전국 최악의 보호소라는 불명예를 안았다.

 

고성군은 이를 이겨내기 위해 위탁 운영하던 동물보호소를 농업기술센터 내 임시보호소로 옮겨 고성군이 직영하고 동물보호단체와 협약을 맺으며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

 

그 결과, 86.7%로 전국 최고였던 안락사 비율은 1.6%로 낮아졌고 입양률도 전국 최저에서 최고 수준으로 바뀌었다.

 

하지만 현재 임시보호소는 작은데다 계속해서 잡혀온 개들이 늘어나면서 관리하기가 어려워 동물보호소 건립은 절실한 실정이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