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1년 보육 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 최우수상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2021년 보육 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 최우수상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1-12-13 오후 02:48:04  | 수정 2021-12-13 오후 02:48:04  | 관련기사 건


- 고성군 보육 정책분야 최초로 기관상 수상


2-1 고성군, 2021년 보육 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 최우수상.JPG

 

고성군이 1213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보육 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보건복지부가 해마다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보육 정책 관련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는 1차 시·도지사 평가 2차 보건복지부 평가를 거쳐 우수기관에 뽑힌다.

 

평가항목은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 정부 예산 관리와 집행 기여도 어린이집 질 관리 추진실적 어린이집 안전관리 추진실적 공보육 확충 실적 보육료·양육수당 적정 관리 노력과 같은 7개 분야 16개 지표이다.

 

고성군은 모든 평가항목에 좋은 점수를 얻었는데, 어린이집 질 관리 추진실적(평가인증 비율, 부모참여도) 어린이집 안전관리 추진실적(안전사고 방지 노력도, 보육 교직원 안전교육 활성화 노력도) 공보육 확충 실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보육 정책분야에서 처음으로 기관상을 받게 됐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고성군이 보육 정책분야에서 기관상을 받게 된 것은 행정과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원장님, 보육 교직원, 영유아 보호자 모두가 노력한 결과다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고성을 만들기 위해 환경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보육 분야 국도비 보조사업 말고도 자체 사업으로 2018년부터 어린이집 이용 아동의 복지증진을 위해 급·간식비를 지원하고 있는데, 20207월부터는 아동 1인당 급·간식비를 2만 원으로 높여 질 좋은 급·간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 보육 교직원 권익 보호와 처우개선을 위해 민간·가정어린이집 보육 교사에게 장기근속 수당을 주고 있는데, 평가인증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에 대한 교통 수당도 주고 있다.

 

2021년부터는 원아들이 줄어들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에 보조교사 인건비의 50% 해당하는 보조금을 지원하고, 어린이집 이용이 어려운 지역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새로 짓어 공보육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진정한 도시재생은 무엇일까?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