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 연립주택, 가스폭발 추정 불나

> 뉴스 > 고성뉴스

고성읍 연립주택, 가스폭발 추정 불나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2-01-03 오전 10:01:25  | 수정 2022-01-03 오전 10:01:25  | 관련기사 건

 

- 피해복구에 온힘

- 불난지 30분 만에 불 꺼

- 1명 중상···건물·차 파손 피해

-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 하고 있어

- 전기·통신·가스 공급중단 추가사고 막아

- 백두현 군수, 빨리 복구해 주민피해 최소화 할 것


1월3일 성내리 가스폭발사고 현장방문 (2).JPG

 

고성읍 한 연립주택에서 가스폭발로 추정되는 불이 났다. 백두현 군수는 사고 현장을 점검하고 추가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두현 군수는 오후 1533분경 고성읍 성내리 연립주택에서 폭발과 함께 불이나자 곧바로 현장을 찾아가 불 끄는 과정을 살피고 주민들의 안전을 살피며 피해 상황을 살폈다.

 

소방대가 불을 끄자 긴급피해복구와 피해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하고 고성소방서·고성경찰서와 함께 긴급회의를 열어 사고 원인 분석과 피해복구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1_6e2Ud018svc1cuyt2y9r1w6m_ae7hs.jpg


1_8e2Ud018svclv70m6xjbn7y_ae7hs.jpg


사고가 난 뒤 곧바로 출동한 11대 소방차와 60여 명의 소방관들이 불이 난지 30분 만에 불을 껐다.

 

하지만 이번 사고로 주택에 살던 1명이 중화상을 입어 가까운 병원으로 옮겨지고, 해당 주택은 물론 주위의 건물과 차들이 부서지는 재산피해가 생겼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서는 정확한 인명·재산 피해 정도와 불이 난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전기·통신·가스를 끊고 주변 지역을 재빨리 청소하고 부서진 건물은 빠르게 복구 할 계획이다.

 

더구나 폭발로 인해 창문과 보일러 따위 피해가 난 주위 주민들에게는 임시숙소를 제공하고, 미처 행정의 손길이 닿지 못한 곳에는 주민이 먼저 조치하면 뒷날 행정에서 대책을 마련해주기로 했다.

 

1월3일 성내리 가스폭발사고 현장방문 (1).JPG


백두현 군수는 이번 사고와 관련해 철저히 원인을 규명하고 빠른 복구와 주민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이번 사고를 기점으로 지역 내에서 이와 비슷한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모든 행정부서와 소방서, 경찰서와 협력해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백두현 군수는 3일 새해 첫 일정으로 오전 730분경 사고 현장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임시 대피시설을 찾아 피해 주민들을 위로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마을사람 놀러가는데 의원들이 꼭 버스마다 찾아 인사해야 하나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