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강사은행 인력 창, 평생학습 동아리 등록’ 하기로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강사은행 인력 창, 평생학습 동아리 등록’ 하기로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3-10-05 오후 02:40:21  | 수정 2023-10-05 오후 02:40:21  | 관련기사 건


- 평생교육 반응형 누리집 만들어 이용자에게 편의 제공

 

평생학습도시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평생교육 반응형 누리집을 만들기 위해 1013일까지 강사은행 인력 창을 마련하고, 평생학습 동아리도 등록하기로 했다.

 

고성군에서는 25개 부서(기관)에서 6개 분야 200여 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나, 부서마다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누리집이 운영되지 않아 이용자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기관에 일일이 확인해야 해서 불편했는데, 고성군이 관내 모든 평생교육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평생교육 반응형 누리집을 오는 11월부터 운영하고 프로그램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접근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고성군에서는 평생학습 인력 창을 구축하고 자원을 공유하며, 관내 평생학습 전문 인력을 이용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일자리를 만들고, 군민 참여와 평생학습 성과를 확산시키기 위해 강사 은행제와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등록을 벌여나가고 있다.

 

고성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사로 참여하기를 바라는 전문 인력이나 군민 10인 이상이 모여 공부하는 평생학습 동아리는 아래를 참조해 고성군 평생학습 누리집에 등록하면 된다.

 

<평생교육 누리집>

누리집 주소: https://www.goseong.go.kr/gsll/

구성 내용: 평생학습기관안내, 강좌정보 및 수강신청, 평생학습센터

대관신청, 강사은행,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등

등록 방법

- 강 사: 누리집 내 강사은행제>강사등록 신청

고성군 승인 후 강사현황에서 확인

- 학습동아리: 누리집 내 학습동아리>평생학습동아리 등록

고성군 승인 후 학습동아리현황에서 확인

 

이상근 고성군수는 언제, 어디서나, 군민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로 만들기 위해서는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역 인적, 물적 바탕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고성군이 중심이 돼 기관마다 서로 도와 수요자와 공급자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2023년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으로 초등학력 인정과정 늘배움학교 운영을 비롯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과 평생학습 공간을 확충하기 위한 경남배움터 지원을 비롯해 6개 분야 27개 과제를 벌여나가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