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전화친절도 최고는 보건소 근무하는이을희 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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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군 전화친절도 최고는 보건소 근무하는이을희 씨

고성 인터넷뉴스  | 입력 2021-04-30 오전 10:35:07  | 수정 2007-12-27 오전 7:28:00  | 관련기사 건

2006년 12월 27일

 

고성군은 공무원의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해 조사용역기관인 정음리서치를 통해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했다.


수용하기 어려운 민원처리 요구가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어 친절하고 적극적인 전화응대 태도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 고성군 보건소 이을희 씨

이에 고성군은, 공무원 한 사람이 전화를 통해 얼마나 친절하게 고객응대를 하느냐에 따라 고성군의 이미지와 행정서비스의 수준이 좌우 될 수 있다는 것을 판단하고 전화친절도 조사를 12월1일부터 12월20일까지 20일 동안 各실과사업소, 邑面 全직원을 대상으로 표준평가표를 이용한 가상 시나리오로 전화모니터링 조사를 통해 3단계 8개 항목으로 나누어 실시했다.


이는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고를 위해 사전에 各실과사업소와 邑面에 전화예절의 중요성과 응대요령, 전화친절도 평가계획에 대한 교육을 실시토록 한 후 예고 없이 조사에 들어갔다.

 


특히, 평가를 통해 우수사례를 찾아 전파하고 우수공무원에 대한 표창과 인센티브를 수여해 친절한 공무원상을 정립하고 공무원의 친절마인드 제고와 확산을 유도해 나갈 방침이며, 시상은 연말 종무식에 할 계획이다.


조사결과 1위는 97점을 얻은 보건소 보건주사보 이을희씨가 차지했으며 상반기에 대비하여 8.8점이 향상된 81.3점을 받았다.

 


한편 고성군청 관계자는 개인의 전화 응대가 고객 전체의 하루 일과를 밝게 만드는 역동성을 가질 수 있음을 인지하는 자세가 필요함을 설명하고 “친절도 평가와 교육의 정례화 방안을 계획하는 등 친절한 고성군 이미지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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