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엑스포 대비 민원친절서비스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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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룡엑스포 대비 민원친절서비스 교육

김미화 기자  | 입력 2008-10-22  | 수정 2008-10-22 오후 7:44:21  | 관련기사 건

오늘(22일) 오후 고성군청 대회의실에서 고성군 종합민원실(실장 박복선)이 주관하는 공무원 대상 `민원친절서비스 교육`이 있었다.

 


고성군(이학렬 군수)은 2009경남고성공룡엑스포를 앞두고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책임 인식을 통한 친절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최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의식과 친절서비스”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초청강사인 김미숙 에듀리더 원장은 강의를 통해 “가장 까다롭고 대하기 어려운 이름이 `고객`이라며 15년째 고객만족에 대한 공부를 계속하고 있다고 강조한뒤, 친절의 정점은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넘어 고객졸도, 고객환희로 나아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김미숙 강사는 변화를 기회로 (Change→Chance) “사랑합니다. 고객님!”이 고객감동을 주었듯이 돈 안 드는 작은 습관으로 벤치마킹하는 법과 교육문화의 변화에 따라 "맞다", "틀리다"가 아니라, “그럴 수도 있겠구나!”로 다양한 측면으로 생각을 바꿔야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와 함께 종합민원실에서는 “고객이 최고”라는 생각으로 고객만족서비스가 체질화될 수 있도록 전 직원들에게 지속적인 친절봉사교육을 실시하고 고객 중심의 감동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으로  매일아침 업무 시작 전 웃음타임을 정해놓고 전 직원들이 친절봉사 다짐과 더불어 웃음훈련을 실시하는 등 고품격 친절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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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미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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