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남포항 국가어항 지정 확정!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남포항 국가어항 지정 확정!

한창식 기자  | 입력 2021-03-16 오전 11:39:50  | 수정 2021-03-16  | 관련기사 건

농림수산식품부는 기상악화 때 안전하게 어선을 수용하고 부족한 어항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어선안전수용률이 낮은 서해안과 남해안 지역의 지방어항과 어촌정주어항을 대상으로 2007년 3월부터 2008년 7월까지 국가어항 지정 타당성을 조사한 결과, 고성군 남포항을 비롯해 지정기준 등에 적합한 6개항을 국가어항으로 신규 지정해 이 중 관계중앙행정 기관과 관할 지방자치단체장과 협의가 완료된 5개항을 2008년 12월 19일 국가어항으로 확정고시 했다.

 


이번에 국가어항으로 지정한 어항은 2009년 기본설계를 추진할 계획이며, 2011년까지 환경영향평가와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이르면 2012년부터는 본격 공사를 시작 할 계획이다.


이번 국가어항 신규지정으로 그 동안 대형태풍 등 기상악화 시 어선 대피에 필요한 어항시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서·남해안 지역의 어선안전수용률이 증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5년여 기간 동안 남포항 국가어항 지정을 위한 업무를 맡아오면서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고성군청 해양수산과 고준성 연안관리 담당은 “남포항은 사업비 약 300백억 원을 집중 투자해 어항기능과 해양관광 시설 등을 개발 할 계획이며, 향후 남포항 국가어항개발이 완료되면 어항 중심의 해양인프라 구축으로 어항기능이 강화되는 한편, 군민들에게는 해양관광 휴식공간을 제공하게 될 것이며, 고성읍의 새로운 성장거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에 국가어항으로 지정된 곳은 ‘남포항(경남 고성), 노량항(경남 하동), 궁평항(경기도 화성시), 천성항(부산 강서구 가덕도), 장고항(충남 당진군) 다섯 곳이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한창식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성공적인 남해안권 관광 개발, 고성의 촘촘한 도로망 확충이 ‘성공 열쇠’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