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성중학교 2009학년도 학생회장 선거 및 한마음 축제

> 뉴스 > 고성뉴스

철성중학교 2009학년도 학생회장 선거 및 한마음 축제

한창식 기자  | 입력 2008-12-19  | 수정 2008-12-19 오후 3:38:48  | 관련기사 건

 

철성중학교(교장 김학규)에서는 19(금)일 오전 全 학년이 다목적 강당에 모인 채 2009학년도 학생회 구성을 위한 학생회장 선거를 실시하고, 한마음축제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실시된 학생회장 선거는 고성군 선거관리위원회의 도움을 받아서 전자투표로 실시됐는데, 고성군 선거관리위원회의 관계자로부터 선거의 중요성과 전자투표의 의의와 그 편리성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철성중학교 학생들이 출마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민주적인 방법으로 전자투표를 해 봄으로써 선거의 중요성과 주권자의 중요성을 깨닫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한마음축제’를 가졌다. 프로그램 중 하나인 도전 ‘철성벨’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철성벨’을 울리기 위해 열성을 다하는 모습이 돋보였으며, 이 밖에 ‘먹을거리 장터’ 코너에서는 학생들이 만든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하기 위해 애쓰는 모습들이 마냥 즐거워 보였다.

 


철성중학교는 올해 교육활동의 결과로 고성군 교육청이 주관한 영어 말하기대회에서 개인과 단체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호주화상 스펠링 대회 2위, 전국소년체육대회 육상필드 세단뛰기 1위, 경상남도 4-H경진대회 민속 문화경연 취우수, 전국청소년 탈춤 경연대회 은상,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 은상, 경남중등학생 종합학예발표대회 취우수상,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금상, 경남 청소년 자원봉사대회 경상남도 도지사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학생봉사활동의 생활화를 통한 건전한 인성 함양’이라는 내용으로 경상남도 지정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했다.

 

 


철성중학교는 보다 알찬 교육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사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바, 금년 상반기에 우천도로 140m를 설치하고, 교내 주차장 시설에 대한 포장을 완료했으며, 하반기에는 과학 실험실 현대화와 영어 전용교실 현대화 등을 비롯해 교실을 증축 하는 사업을 마무리했다.

또한, 철성중학교는 금년 겨울방학 중 공룡엑스포를 대비한 통역봉사 훈련 프로그램 강좌와 고성교육청 주관 영어교사 직무연수를 철성중학교 영어전용 교실에서 실시한다.

 


김학규 교장은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 신학년도의 학생회 구성을 위한 학생회장 선거를 고성군선거관위위원회 협조로 치르게 됨이 큰 의미를 가지며, 평소에 갈고 닦은 학생들의 솜씨를 발표하며 흥겹게 함께 하는 모습을 보니 대단히 기쁘다.”고 말하면서 “이제 교육환경 개선사업이 마무리 되면 내년부터는 교육의 본질에 보다 더 충실하며 실력 있고 지혜롭고 따뜻한 가슴을 가진 학생들을 교육하는 교육의 장으로 탈바꿈해 학부모님들께 신뢰와 존경을 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전 교직원과 동문들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다짐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한창식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