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이여~ 떠나라!” 제2기 뱃살빼기 발대식 열려

> 뉴스 > 고성뉴스

“뱃살이여~ 떠나라!” 제2기 뱃살빼기 발대식 열려

황영호 기자  | 입력 2009-05-06  | 수정 2009-05-06 오후 5:59:33  | 관련기사 건

오늘(6일)오후 고성군 보건소 소회의실에서 정석철 고성군 보건소장과 20여명의 뱃살빼기교실 참가자가 모여 “제2기 뱃살빼기” 발대식을 가졌다.

 


뱃살빼기교실은 지역특화 건강개선사업으로 고성군 보건소에서 주관해 고성군민 만30세부터 60세까지의 과체중 이상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영양교육과 운동요법, 식습관 개선 등을 도와 건강증진을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 정석철 고성군 보건소장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정석철 고성군 보건소장은‘참가한 모든 사람들이 꼭 뱃살빼기에 성공하길 바란다.’며 참가자들을 격려했으며 참가자 대표로 박성국씨가 뱃살빼기 서약서를 낭독한 뒤, 참가자들은 한 명씩 자기소개를 하면서 뱃살빼기 성공을 다짐했다.

 

▲ 임기열 세계 헬스과장

 

또한 임기열 세계헬스과장은 참가자들에게‘밥을 굶지 말고 운동을 해서 살을 빼야하며 운동은 근성이 있어야 된다.’며 참가자들에게 살 빼는 방법과 헬스장 이용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한편, 고성군 보건소 뱃살빼기교실 최윤선 담당자와 배순복 영양사로부터 이번 프로그램의 진행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 최윤선 뱃살빼기교실 담당자(보건소건강관리담당)


이번 뱃살빼기교실은 운동교실과 영양교실로 나눠 진행되며 운동교실은 세계 헬스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5회로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눠 운동 지도자로부터 생활체조와 근력운동 등의 교육을 받고 영양교실에서는 영양사로부터 체중조절에 관한 식이요법교육과 상담을 한 달에 한번 단체로 교육을 실시하고 비만도 분류에 따라 개인별로 실시한다.  


뱃살빼기교실의 모든 참가자들은 기념사진촬영을 끝으로 발대식을 끝내고  5월 6일부터 8월 5일까지 3개월 동안  뱃살빼기 교육을 받고 교육전과 후를 비교 평가 받게 된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황영호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