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제3회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실무협의체 위원회의 개최

> 뉴스 > 고성뉴스

2009.제3회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실무협의체 위원회의 개최

김미화 기자  | 입력 2009-06-16  | 수정 2009-06-17 오전 6:53:53  | 관련기사 건

 

16일(화)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 소회의실에서는 보건복지 종사자 한마음 증진대회와 당면한 민생안정추진에 관한 협의를 위한 고성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실무협의체 회의가 열렸다.


고성군은 현재 사회복지사업법에 의거 운영하고 있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추진방안에 있어 고성네트워크에서 운영하는 민관협의체의 운영위원 구성이 별도로 되어 있으나 서비스의 범위와 위원들의 구성 등이 중복되고 있어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자 통합 혼합형으로 재구성해 3명의 민생안정 전문요원을 채용하는 등 그 운영체계를 사회단체장으로 구성된 대표협의체 18명과 실무협의체 27명, 실무분과 67명으로 재구성 했다.

 

▲ 정병두 실무협의체 위원장(고성지역자활센터장)

 

정병두 실무협의체 위원장은 2009년도 제3회 고성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심의안건인 보건복지관계자 한마음증진대회와 노블레스 오블리주 자원봉사운동 운영,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활성화방안, 희망 500 행복 500+5 추진 활성화 방안 총 4건에 대해 제안 설명을 하고 심의했다.


오늘 실무협의체 회의에서는 적십자 봉사회 박덕해 위원의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급식봉사활동 제의와 사회지도층과 공무원들의 소장품들을 경매형식으로 판매하는 주민서비스 박람회 시 판매 방안 등으로 담당 분과별 많은 제안들이 쏟아졌다.


한편 정병두 위원장은 교육체계를 구축한 홍보 가이드북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참석한 위원들에게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로 분과별 논의를 통한 의견을 대표협의체에서 상정 심의토록하고 평가과정을 거친 발전적인 지역사회복지가 정착되길 바랐다.

 

 

▲ 적십자봉사회 박덕해 위원(영.유아.여성분과)

 

 

 

▲ 지역사회복지 당면사업 중 아이돌보미 서비스는 3개월부터 만12세 이하 아동들에 대해 부모가 올 때까지 임시보육과 놀이활동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용자를 모집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김미화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성공적인 남해안권 관광 개발, 고성의 촘촘한 도로망 확충이 ‘성공 열쇠’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