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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헌화 기자 | 입력 2006-12-28 | 수정 2006-12-28 오전 10:19:59 | 관련기사 건
고성군청 종합민원실은 공무원들의 민원처리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비타민제’시행과 ‘웃지 않으면 고객의 웃음과 만족을 기대 할 수 없다’는 슬로건으로 민원처리 서비스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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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비타민제란 공무원과 민원인이 상호 신뢰속에 민원처리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제공하고 처리함으로서 민원인과 공무원이 민원처리에 만족을 느끼면서 생활에 활력을 충족시키는 제도이다.
▲ 고성군청 종합민원실 송정욱 실장
고성군청 종합민원실 송정욱 실장은 “현재 종합민원실에서 130여개 민원행정을 다루고 있으며, 4일 이상 걸리던 유기한 민원이 비타민제 시행으로 30%정도의 시간이 단축 되었다.”
또한 “2007년도 에는 50% 이상 시간이 단축 될 것이고 민원인이 한자리에서 모든 민원을 할 수 있도록 행정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것이며, 매월 으뜸공무원을 선정하는 등 찾아가는 민원행정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청은 정보시대에 발맞추어 지난 12월 18일부터 전자메일을 통해 민원처리 진행과정을 제공 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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