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한국해양대학교와 관학교류 협약 체결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한국해양대학교와 관학교류 협약 체결

한창식 기자  | 입력 2009-10-26 오후 2:55:07  | 수정 2009-10-26 오후 2:55:07  | 관련기사 건

- 28일, 한국해양대서 양 기관 간 상호협력 파트너십 구축

- 이학렬 군수‘미래 해양인의 비전’특강도 마련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주요 현안사업인 조선산업특구와 해양레포츠 산업 등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해 오는 28일 한국해양대학교(총장 오거돈)와 관학교류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지난 8월 오거돈 한국해양대 총장의 체결 제의로 두 달 여 동안 업무협의를 통해 추진됐으며, 군은 고성조선산업특구와 해양 레포츠 산업의 관학협력을 통한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한국해양대학교의 인프라를 활용한 지역 산업의 발전 도모와 해양조선 분야의 활발한 정보교류 등 상호교류 협력을 통한 파트너십 구축에 역점을 두고 있다.


교류 협약식은 28일 오전 11시 30분 한국해양대학교 회의실에서 이학렬 고성군수와 오거돈 한국해양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고성군과 한국해양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양 기관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과 해양과학기술 연구개발, 남해안시대 프로젝트 추진에 관한 공동 연구개발, 고성군 해양ㆍ레저스포츠 산업 선진화를 위한 공동 노력과 고성군 생명환경농업과 녹색성장 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의 내용을 골자로 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식에서는 고성군이 추진하고 있는 녹색성장 농업인 생명환경농업으로 생산한 ‘생명환경쌀’을 한국해양대학교 기숙사 구내식당에 납품하는 방안도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협약식 체결 후 마린시뮬레이션센터 등 한국해양대 주요시설 견학에 이어 해양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해양인의 비전’이라는 주제로 이학렬 군수의 특강이 60분 간 이루어질 예정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MOU)을 통해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세계적 해양 클러스트 구축은 물론 교육, 연구 등 포괄적 측면에서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전망이다”고 밝혔다.

 

 

왼쪽 태그에 휴대폰 카메라(Nate Code, 핫코드, LG코드)를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고성인터넷뉴스 모바일 창으로 연결됩니다.

 

 

 

 

 

*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간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

한창식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