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세고비아시 관계자 및 상공인 단체, 고성 방문

> 뉴스 > 고성뉴스

스페인 세고비아시 관계자 및 상공인 단체, 고성 방문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09-10-29 오후 5:17:09  | 수정 2009-10-29 오후 5:17:09  | 관련기사 건

- 이석재 공룡엑스포 홍보대사와 함께 우호 방문

- 고성군과 세고비아시 자매결연 추진 제의 하기도...

 


스페인 세고비아시 빨오마 마로또 환경 시민보호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 10명이 29일 2박 3일 간의 일정으로 고성군을 방문했다.


세고비아시청 관계자와 와인 회사 대표, 요트회사 사장, 건설회사 사장 등 전문 상공인들로 구성된 이번 방문단은 한국과 유럽과의 FTA를 계기로 와인 수출 등 한국 시장 개척과 교류 합작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으며, 이들과 함께한 이석재 고성공룡엑스포 홍보대사와 함께 고성군을 우호방문 했다.

 


방문단은 29일 오전 군청을 방문해 이학렬 군수와 제준호 군의회 의장을 예방하고 생명환경농업 연구소와 공룡엑스포 행사장, 탈박물관 등 고성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면서 고성군 주요 시책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학렬 군수를 예방한 자리에서 빨오마 마로또 모레노 환경 시민보호국장은 세고비아시장이 직접 보낸 서한문을 전달하며 고성군과 세고비아시의 자매결연을 제의했다.


이번에 함께 방문한 이석재 고성공룡엑스포 홍보대사는 경남 고성출신으로 오래전 경남 대표 선수로도 활약한 바 있으며, 30년 전 스페인으로 건너가 태권도를 보급하기 시작해, 현재 스페인 마드리드 청소년 대표팀 코치를 맡고 있다.


또, 이 홍보대사는 고성군과 스페인과의 우호교류 추진에도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스페인 세고비아시는 면적 1,626㎢에 5만 5천명의 인구가 살고 있으며, 로마시대의 수도교와 로마네스크 양식의 건축물이 잘 보존돼어 있어 시 전체가 1985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돼 있다.

 


왼쪽 태그에 휴대폰 카메라(Nate Code, 핫코드, LG코드)를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고성인터넷뉴스 모바일 창으로 연결됩니다.

 

 

 

 

 

*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간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

고성인터넷뉴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