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컨퍼런스'지역의 희망언론으로 열어가자.

> 뉴스 > 고성뉴스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컨퍼런스'지역의 희망언론으로 열어가자.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09-11-28  | 수정 2009-11-28 오후 8:52:09  | 관련기사 건

새로운 역사와 지평을 열어가는 `지역 희망언론`으로 공론의 장을 만들기 위한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컨퍼런스’가 열렸다.

 


27일 태백시와 O₂리조트가 후원하고 태백인터넷뉴스 & 강원지역협의회가 주최한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세미나를 겸한 컨퍼런스가 110여개 회원사와 취재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O₂리조트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1부 개막식에는 박종기 태백시장, 김천수 태백시의회의장, O₂리조트 엄준섭 사장, (주)하이원엔터테인먼트 최경섭 전무이사와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한창식 사무총장(고성인터넷뉴스)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번 태백시&O₂리조트 컨퍼런스를 주관한 김희철 강원지역협의회장&태백인터넷뉴스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실시간 뉴스를 전달하고자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태백시&O₂리조트 세미나에 참석하신 회원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또한, 이번행사를 위해서 물심양면으로 많은 협조를 아끼지 않은 박종기 태백시장, 김천수 태백시의회의장, 태백관광개발공사 엄준섭 사장께 감사드린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강원도 태백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겨울 스포츠의 꽃인 이곳 O₂리조트를 회원 여러분이 살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잘 알려서 태백시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탁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장은 “이제 회원사의 보도 방향이 타 언론사와 차별화가 될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것을 확고히 하기 위해 이번 강원도 태백시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지방자치시대가 정착되어 가면서 지역인터넷언론사는 ‘대한민국 희망언론’으로 ‘우리지역 희망언론’으로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나날이 새로운 역사와 지평을 열어가고 그 지역 사회의 현장 목소리를 생생하게 대변하고 균형 있는 공론의 장으로 만들어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언론사로의 발전을 태백시에서 한층 확고히 하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회원사들의 많은 정보공유를 희망했다.

 


박종기 태백시장은 축사에서 “우리시는 시민들의 꿈과 희망인 오투리조트가 골프장, 콘도, 스키장을 개장하면서 명실상부 종합휴양 리조트로서의 모습을 갖추고 금년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시의 미래를 새롭게 열어나갈 성장동력사업인 국민안전체험테마파크 조성공사와 태백 e-city 조성사업 등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어 미래 비전이 확실한 도시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탄광도시에서 이제 4계절 축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으며, 특히 눈 축제의 경우 눈이 많이 내리는 고원지대의 특성을 활용한 우리 시민의 독특한 소재와 자원으로 구성하여 개최함으로써 전국의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박 시장은 특강을 통해 즐겁게 일을 하니 행복하고 성취감도 더욱 커진다며, 이러한 것은 어릴 때부터 몸에 익은 남들보다 일찍 일어나는 습관(새벽4시면 일어남)으로 인해서 다져진 것이라고 말하며 일을 할 때는 무엇을 할 것인가 생각하고 미리 준비하며, 일하는 재미를 더욱 더 느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천수 태백시의회의장은 “전국의 지역언론사가 태백시에 이렇게 많이 모인 것이 처음으로 멀리 태백시에 오신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이곳 O₂리조트는 국내 최고원 지대에 위치한 4계절 종합관광휴양리조트로써 지난해 개장이후 우리지역의 청정자연과 기후 등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토대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명품 리조트로 성정 발전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늘 이곳 O₂리조트에서 겨울스포츠의 꽃인 스키장 개장에 발맞추어 개최되는 본 컨퍼런스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금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우리 지역 태백과 O₂리조트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고 한국지역인터넷언론의 발전을 도모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  말했다.

 


이어 강원도 태백시를 고원스포츠의 메카이자 21세기 꿈의 휴양도시로 조성하고 스포츠 및 관광 사업을 벨트화 하여 태백시를 한층 발전시키고 또,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의 바른 언론, 21세기 선도 언론사로 발전하는데 협조를 아끼지 않은 박종기 태백시장과 태백관광개발공사 엄준섭 사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기념촬영이 있었다.

 


2부 ‘컨퍼런스’ 행사에서는 한국ABC협회와 정부광고지침에 대한 설명과 인터넷신문의 가치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설명을 동영상을 통해서 전달하고 회원 상호간 의견교환을 통해 최적의 운영방안을 협의했다.

 


한편, 이번 `O₂리조트&태백시 전국홍보를 겸한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컨퍼런스` 일정은 27일, 28일 양일간 진행되며, 28일에는 O₂리조트 체험 및 2010년 기초자치단체 선거에 따른 언론사의 방향 등에 대해 진행될 예정이다.

 

 

왼쪽 태그에 휴대폰 카메라(Nate Code, 핫코드, LG코드)를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고성인터넷뉴스 모바일 창으로 연결됩니다.

 

 

 

*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간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

고성인터넷뉴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해상왕국 ‘소가야’ 중심도시 고성, 소가야의 역사문화도시로 도약하자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