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문화관광ㆍ외국어 사이트 새단장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문화관광ㆍ외국어 사이트 새단장

이동환 기자  | 입력 2010-01-11  | 수정 2010-01-11 오후 2:49:50  | 관련기사 건

- 전국 지자체 최초 베트남어 사이트 구축ㆍ서비스 시작

- 고객 중심 맞춤여행계획, GIS 활용 관광지 안내 등 콘텐츠 다양

- ‘옥에 티 찾기’, ‘고성여행수기 작성’ 등 오픈 기념 이벤트 풍성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과 웹 표준 준수에 중점을 두어 문화관광과 외국어 웹사이트(http://goseong.go.kr)를 전면 개편하고 11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새로 개편된 문화관광 웹 사이트는 사라진 공룡이 공룡나라 고성에서 아름다운 무지개색 공룡으로 부활한다는 테마로 ▲공룡나라 둘러보기 ▲테마여행 ▲문화와역사 ▲맛집/숙박/쇼핑몰 ▲고성여행이야기 ▲여행길라잡이 등 6개의 주메뉴를 통해 고성군 구석구석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으며 고객중심 맞춤여행계획, GIS지도를 활용한 주변관광지 안내 등 고객 이용편의를 위한 콘텐츠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또, 기존 영문ㆍ중문ㆍ일문 외국어사이트도 동시 개편했으며 특히, 점점 늘어나는 베트남 이주 노동자와 결혼이민 여성을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베트남어 사이트를 구축해 서비스에 들어갔다.

 

한편, 고성군은 문화관광사이트와 외국어 웹 사이트 개편에 따른 ‘옥에 티 찾기’, ‘고성여행수기’ 작성 등 다양한 오픈이벤트도 마련했다.

 

오픈 웹 사이트 내 오ㆍ탈자를 찾아 신고하는 네티즌 40명을 선정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옥에 티 찾기’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또, 공룡나라 고성을 둘러보고 여행수기를 남긴 네티즌을 4월까지 매월 5명씩 선정해 5만원 상당의 공룡나라쇼핑몰 상품권과 고성특산품을 증정하는 ‘우리들의 고성여행이야기’ 이벤트도 개최한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문화관광과 외국어 웹 사이트 새단장 오픈 이벤트를 통해 네티즌들의 방문을 유도해 고성군 주요 관광지 등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공룡나라 고성 알리기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간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

이동환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해상왕국 ‘소가야’ 중심도시 고성, 소가야의 역사문화도시로 도약하자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