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16차 이사회

> 뉴스 > 고성뉴스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16차 이사회

이동환 기자  | 입력 2010-01-29  | 수정 2010-01-30 오전 10:21:12  | 관련기사 건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강상렬 이사장)는 오늘(29일) 오후 고성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상렬 이사장과 10명의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6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2009년 목적사업 성과 보고에서 고성교육청 관계자는 『소규모학교 협동교육과정 운영』에서 추진 성과로 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으로 고성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고, 팀티칭을 통한 교사의 수업전문성 신장과 교실수업개선, 이웃학교 친구를 사귀어 사회성 함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이어, 2009년 목적사업 중의 하나인 영어말하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한 고성동중학교 1학년 김경동 학생의 미국영어체험연수 체험담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 미국 해외영어체험연수 체험담을 발표중인 고성동중학교 1학년 김경동 학생

 

한편 강상렬 이사장은 ‘고성교육발전을 위해 서로 상호협력적인 교류나 시스템을 잘 구축해 나가자’고 말하고, ‘초·중·고 학교장들과 간담회 등을 개최해 학교실태와 의견을 수렴하고,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하는일 등을 설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강상렬 이사장은 ‘각 소규모학교에서 프로그램을 제안할 때에는 프로그램의 질이 향상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 강상렬 이사장

 

이어 하정만 이사는 ‘영어말하기대회를 통한 해외영어체험연수에 있어서 11명의 인원으로 가이드가 배치되지 않는 점을 고려, 15명이상 늘려 가이드와 함께 동행해 보다 나은 해외영어체험연수가 될 수 있도록 수정 바란다’고 밝혔다.

 

이상근 이사는 ‘내실있는 운영을 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하며, ‘저비용 고효율적으로 고성군과 합동으로 노력해 연수를 추진해 나가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늘 이사회에서는 2009년도 세입·세출 결산(안), 2010년도 세입·세출 예산 변경(안), 2011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신규회원 승인(안)에 대한 제안설명이 있은 뒤, 일괄 상정 의결했다.

 

이어 기타토의 시간에는 2010년 정기총회를 2월 중에 개최할 예정이며, 지방자치법 제35조 5항에 의거 지방의원 겸직금지에 관한 규정으로 황대열 이사, 어경효 이사는 이사직을 사퇴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이동환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