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초등학교 학부모총회

> 뉴스 > 고성뉴스

대성초등학교 학부모총회

김미화 기자  | 입력 2010-03-20  | 수정 2010-03-20 오전 11:54:50  | 관련기사 건

 

19일(금) 오후, 대성초등학교(박우근 교장) 강당에서는 하정만 前도의원과 김승재 총동창회장, 도평진 고성군청기획실장, 정미영 전학부모회장 등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학년도 대성초등학교 교육과정설명회와 학부모총회’가 열렸다.


▲ 이학렬 군수를 대신해 참석한 도평진 기획실장

 

설명회에 앞서 본교 교육활동에 공이 많은 인사들에게 학부모회를 대신해 정미영 전학부모회장이 감사패를 전달했다.


박우근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학교가 바라는 인간상인 미래사회를 풍요롭게 살 수 있는 예절과 질서를 실천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하며 깊이 생각하고 꿈을 키우는 창의적인 어린이를 기르기 위해 친환경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질 높은 수업을 제공 할것을 全교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 박우근 대성초등학교장

김향숙 교감으로부터 있었던 교육과정안내에서는 새롭게 변화하는 대성교육 2010을 위해 학력향상 중점학교 운영과 녹색학교 운영, 대성생활실천장 활용, 운동장 천연잔디 조성, 엄마품 멘토링제 운영, 태양열 가로등 설치, 방과후교육활동운영, 금연시범학교 운영등을 실시해 학교숲과 천연잔디가 조성된 친환경학교에서 슬기롭고 바르게 행동하는 건강한 어린이를 기를 것이라고 밝혔다.

 

 

또 올해부터 대성초등학교가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자치기구인 학부모회 설립이 공식규정 돼 학부모총회를 도서실에서 가지고 각 학년과 학급의 대표학부모인 대의원들이 명실상부한 제1회 학부모총회를 위한 회장단을 선출했다.


이어 학부모회는 학교교육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교직원과 학부모들이 학교교육의 발전을 위해 함께 의논하는 귀한 자리로 이날, 회장에는 최소영 학부모가 만장일치로 추대 돼 2010년 대성교육의 큰 발전이 기대된다.

 

 

김향숙 대성초등학교 교감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김미화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지역사회의 중심, 학교를 살리자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