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문수 경기지사 참석!!!

> 뉴스 > 정치의원뉴스

한나라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문수 경기지사 참석!!!

국회/정차모 기자  | 입력 2010-11-03  | 수정 2010-11-03  | 관련기사 건

한나라당은 3일 오전 9시 여의도 당사 6층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를 열고 대표인사말에서 안상수 대표는 "허위 사실이 아님을 밝히지 못한다면 의원직을 사퇴하는게 책임 정치이고 정도 정치이기 때문에 강기정 의원은 정확한 답변과 함께 진퇴를 결정해야 한다"고 강 의원을 압박했다.

 


안 대표는 "이명박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가 대우조선사장 연임 로비의혹에 관련돼 있다는 강기정 의원의 주장은 국가원수 부인에 대한 모독발언으로 강 의원의 저급한 폭로는 일고의 언급할 가치도 없고 면책특권을 악용해 영부인을 모독한 것은 국회의원 자격이 없는 것"이라고 힐난했다.

 

 

안 대표는 "자신이 한 말에 자신이 있다면 비겁하게 면책특권 뒤에 숨어있을 게 아니라 당당하게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의 주장에 대한 진실을 밝혀야 국회의원으로서 소신이 있다는 소리를 국민들로부터 들을 수 있다"며 강 의원의 당당한 태도를 주문했다.

 

 

김무성 원내대표는 "강기정 의원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것이 국민을 위하고 국가를 위하는 진정한 용기라고 생각한다"며 "민주당이 강 의원 발언과 관련하여 반응이 없는 것은 공당의 도리가 아니기 때문에 강 의원의 발언이 잘 된 것인지, 잘못된 것인지에 대해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처음으로 중진회의에 참석하여 "퍼주기식 복지가 아니라 이른바 고기잡는 법을 가르쳐주는 복지를 시행하려고 노력해야 하는 것이 한나라당이 지양해야 할 복지의 길이며 국민에게 일시적인 위안을 준다고 해도 보수정당답게 정체성을 지켜야 한다는 생각으로 바른 복지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말했다.

 

오세훈 시장과 김문수 지사의 발언을 안 대표와 김 원내대표가 열심히 필기하고 있다.

 

오 시장은 또, "보편적 복지에 휩쓸리기 전에 무엇이 대한민국에서 필요한 것인지 한나라당이 앞장서서 노선을 정립해야 한다"며 "무조건적.보편적 복지를 외치는 서울시 의회와 힘겹게 싸우는 서울시를 한나라당이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한나라당이 골목 정치, 골목 민심을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자치단체와 함께 현장 맞춤형 정치를 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당이 낮은 곳에서 아픈 상처를 어루만지며 서민 행보를 하고 있는 것 같지만 진정 현장을 잘 아는 것은 지방자치단체 뿐"이라며 자치단체와의 공조를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오세훈 시장이 정희수 의원이 지켜보는 가운데 당 지보부를 향해 인사하고 있다.


김 지사는 또 "국가적인 문제는 국가적으로 풀고, 지방의 문제는 지역에서 할 수 있도록 하는 게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으로 국가의 장래 의제를 다루는 당과 지자체 상호 간 긴밀한 소통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국민이 당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지자체를 통해 더 낮은 곳으로 다가온다면 한나라당은 국민에게 뿌리를 내릴 수 있는 진정한 정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문수 경기지사는 "젊을 때 야당쪽에 있었던 자신으로서는 한나라당이 건국과 산업화, 민주화 과정에서 역사를 주도해 온 정당으로 생각하면서 이제는 국가적 거대 의제와 장기 전략적 과제에 있어 전 국민과 공감하는 시스템이 갖춰진 것은 한나라당 밖에 없다"며 자신은 오직 한나라당원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국회/정차모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공무로 갔는데 이런 결례를 저지르다니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