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임종석 전 의원 사무총장 임명

> 뉴스 > 정치의원뉴스

민주, 임종석 전 의원 사무총장 임명

김현정 기자  | 입력 2012-01-18  | 수정 2012-01-18  | 관련기사 건

대변인․정책위의장 내일 발표

 

민주통합당은 18일 사무총장직에 임종석 전 의원을 임명했다.

 

 

민주당 새로운 지도부는 18일 부산 부전1동에 위치한 새마을금고 강당에서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임명 사실을 발표했다.

 

4월 총선이 임박한 만큼 사무총장직을 우선 임명하고 대변인, 정책위의장, 비서실장직은 내일이나 돼야 임명이 가능할 예정이다. 특히, 비서실장은 조금 더 인선이 늦어질 가능성도 있다.

 

정책위의장직엔 참여정부에서 행정안전부장관, 건설교통부장관, 국세청장을 역임한 이용섭 의원이 유력인사로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임 전 의원을 사무총장에 임명하면서 “임 전 의원이 정치적 감각과 기획력이 뛰어나다”며 “젊은 정치인들 중에 엣지 있는 정치 감각을 가지고 있어 한명숙 대표가 신뢰하고 있다”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사무총장은 4월 총선의 실무를 챙기고 간사역할도 해야 한다.

 

임 전 의원은 지난 2010년 서울시장선거에서 당시 한 대표의 선거 캠프에서 대변인 역할을 맡았다.

 

삼화저축은행 비리 연루 혐의, “박지만과 여권 권력 핵심 비리에 임 전 의원 희생양 삼은 것”

 

이러한 임 전 의원의 사무총장직 임명에 파격적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우선, 임 전 의원은 원외 인사인데다, 그의 보좌관이 삼화저축은행으로부터 1억 4천만원을 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1심에서 징역 6개월과 집행유예 1년을 받았다.

 

임 전 의원은 4월 총선에서 서울 성동을에 출마하기 위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지만, 보좌관이 형을 확정 받을 경우 임 전 의원도 공직선거법에 따라 향후 10년간 공직선거에 나설 수 없게 된다.

 

이 같은 문제가 걸려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 대표가 임 전 의원을 사무총장직 임명을 강행한 것은 그에 대한 신뢰가 상당히 두터움을 알 수 있다.

 

임 전 의원의 사무총장직 임명에 최고위원들끼리도 교감을 이룬 것으로 알려졌다.

 

임 전 의원의 삼화저축은행으로부터 정치자금법을 받은 혐의와 관련해서 민주통합당 관계자는 “임종석 전 의원이 털 끝 만큼도 감추는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만약 이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사무총장직에 임명했겠냐”는 입장이다.

 

이어 그는 “삼화저축은행은 박지만을 비롯 여권의 권력 핵심 비리 사건으로 임 전 의원을 희생양 삼은 것”이라며 “이에 대해 전면 재조사하고, 특검을 하자는 것이 민주당의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김현정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