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후반기 첫 정례회 개최

> 뉴스 > 정치의원뉴스

고성군의회 후반기 첫 정례회 개최

한창식 기자  | 입력 2012-07-19  | 수정 2012-07-19  | 관련기사 건

 

황대열 의장이 주재하는 고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가 열려 201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듣는 등 6대 후반기 일정에 들어갔다.

 

고성군의회는 19일, 이학렬 군수와 조현명 부군수를 비롯한 전 실과사업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87회 제1차 정례회를 열고 남기길 재무과장으로부터 201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듣는 것을 시작으로 후반기 의정활동에 본격적으로 들어갔다.

▲ 인사말 하는 황대열 의장

 

 

이날 첫 정례회를 주재한 황대열 의장은군민의 작은 소리 하나하나에 더욱 귀 기울이고 군민의 아픔과 고충을 이해하고 해결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군민들에게 인사의 말을 올렸다.

 

이어서 이학렬 군수로부터 고성군 부군수로 부임해온 조현명 부군수에 대한 소개가 이어지고 지난 7월2일자 인사발령으로 자리가 바뀐 집행부 간부들에 대한 인사소개가 있었다.

▲ 실과사업소장 소개

 

폐회선언 이후 의원들은 소속 상임위원회별로 간사를 선임한 뒤, 각종 안건에 대한 심사와 보고서 작성에 들어갔다.

 

오후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이 이어져 위원장과 간사를 선임하고 결산안에 대한 심사와 심사보고서 작성에 들어갔다.

 

 

 

아래는 의장과 부의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된 의원들의 인사말 全文이다.

 

황대열 의장 당선인사

 

황대열 의원입니다. 먼저, 여러 가지 부족한 저를 제6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의장으로 선출되고 이 자리에 서고 보니 앞으로 있을 막중한 임무에 어깨가 무겁습니다.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군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는 각오 지금 이 순간 다시 한 번 다짐합니다.

 

지방자치의 꽃은 민의의 전당인 의회입니다. 의회는 군민의 뜻과 염원을 행정과 연결시켜 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중한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군민의 작은 소리 하나하나에 더욱 귀 기울이고 군민의 아픔과 고충을 이해하고 해결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저에게 주어진 임기동안 고성군의회 의정활동이 원만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을석 부의장 당선인사

 

최을석 의원입니다. 먼저, 경험과 덕망이 부족한 저에게 제6대 후반기 부의장이란 직무를 맡겨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의장님과 동료의원님들의 의사를 존중하여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주어진 임기동안 군민의 대변자로서 명분과 실리보다는 고성군의 발전과 선진의회상 정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동료의원 여러분의 많은 조언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홍식 총무위원장 당선인사

 

김홍식 의원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이 저를 믿고 제6대 후반기 총무위원장으로 맡겨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고성군의회 의원 한사람으로서 전의원이 화합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군민의 여론을 귀담아 듣고, 고성군의 발전과 고성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항상 초심을 잃지 않는 모습으로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박기선 산업건설위원장 당선인사

 

박기선 의원입니다. 먼저, 부족한 저를 제6대 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존경하는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지역의 비교적 낙후된 농촌지역인 만큼 지역경제 회생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 때, 산업건설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

 

군민의 뜻에 부응하기 위해 의원 여러분들과 함께 지혜를 한데 모아 저에게 주어진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항상 고성군의 발전만을 생각하고 항상 군민 속에서 호흡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도범 운영위원장 당선인사

 

정도범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선 저를 제6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신 데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방자치의 핵심은 지방의회입니다. 고성군의회가 진정한 지방자치를 구현하고, 군민의 권익을 대변하며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고성군의회가 군민과의 약속을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저에게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창식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