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 강평

> 뉴스 > 정치의원뉴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 강평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7-11-30 오후 04:48:20  | 수정 2017-11-30 오후 04:48:20  | 관련기사 건

캡처.JPG



아래는 2017년 고성군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박덕해 위원장의 감사 강평 전문입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박덕해입니다.

 

존경하는 감사위원 여러분! 그리고 군수권한대행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면서 감사위원님과 집행부 공무원의 그 동안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121일부터 오늘까지 9일간 실시한 2017년도 행정사무 감사는 그 동안 추진한 군정의 계획과 전략을 다시 한 번 성찰해 보고 새로운 발전대안을 함께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판단됩니다.

 

특히, 이번 감사에서 한 해의 살림살이를 총 점검하였고 내년 예산반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올 해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면서 감사위원님들의 군정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에 대한 뜨거운 열망으로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였고, , 새로운 정책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성실한 감사가 될 수 있었다고 자평합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결과로 도출된 개선사항은 깊이 파악하고 시정하여 군민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다소 많은 자료 제출과 요구에도 불구하고 성실하게 자료를 작성하고 성심성의껏 협조해 주신 집행부 공무원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하여는 별도의 절차를 거쳐 집행부에 통보를 하겠습니다만 위원장으로서 중요사항을 간략하게 몇 가지만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로, 군정의 지속적인 발전과 차질 없는 주요 전략사업 추진은 우리군의 재정운용 여건일 것입니다. 2018년에도 국도비 예산 확충과 지방세수 확보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로, 주요정책과 시책사업입니다. 미래 50년 신 성장 동력산업인 무인항공기센터 조성, 이당일반산업단지 조성, 고성하이화력발전소 건립, 갈모봉 산림휴양 관광단지 조성, (반려동물)산업, 고성농정 2050 프로젝트 실행, 가리비수산물축제 등 크고 작은 성과도 있었습니다만, 당면한 인구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가 시급한 실정이므로 특단의 인구대책과 각 산업분야에서 지역의 새로운 일자리창출과 신규 관광개발권 등 관광자원화 사업 발굴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로 예산집행과 관련됩니다. 예산을 집행하는데 있어서 관행적인 편성분야의 예산낭비 요인은 매년 반복 지적되는 사항입니다. 따라서, 불용예산을 과감히 줄여 새로운 주요 전략투자 사업으로 추진되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미래 고성군의 장기발전 전략 차원에서 소가야문화복합센터 건립, 각 사회단체 회관 건립, 공영주차장, 노숙자보호시설 등 향후 예상되는 공공건축물의 투자전략과 입지분석 등 장기적인 플랜도 필요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군정을 추진함에 있어서 율대농공단지 폐수처리장 악취 문제, 남산공원힐링캠프 조성, 축산악취개선사업, 무허가 축사 불법건축물 양성화, 태양광발전 민원문제, 발전소주변 하일, 하이주민의 피해부분, 지방상수도 확장사업, 고성시장내 범람문제, 고성군스포츠 숙박시설 확보, 읍면동 복지허브화 추진 복지사각지대 해소, 공무직의 상대적인 박탈감 해소 등에도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최근 AI가 다시 발생하였습니다. 우리 모두는 AI발생에 대하여 슬기롭게 이를 극복하여야 할 것입니다. 관계부서에서는 사전, 사후 근본대책을 강구하여 AI방지에 만전을 기하여야 할 것입니다.

 

감사위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공무원 여러분! 그 동안 행정사무감사에 임하시느라 정말 수고가 많았습니다. 이번 감사에서 위원님들께서 지적한 사항과 제안은 우리 군민들의 뜻인 만큼 겸허히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수권한대행께서는 고성군의 발전 전략사업에 대한 최종 점검을 통하여 고성군정이 더 크게 발전 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력과 함께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그 동안 원활하게 감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감사위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여러분께 다시한번 더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 방청객과 언론인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이상으로 총 강평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내란은 처벌되고 우리 민주주의는 비약적 진전을 이룰 것이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