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총무위원회위원장 강평

> 뉴스 > 정치의원뉴스

행정사무감사 총무위원회위원장 강평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8-11-29 오후 02:46:21  | 수정 2018-11-29 오후 02:46:21  | 관련기사 건

 

총무위원회 위원장 이용재입니다.

 

존경하는 감사위원 여러분! 그리고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2018년도 총무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면서 감사위원님과 집행부 공무원의 그 동안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121일부터 오늘까지 9일간 실시한 2018년도 행정사무 감사는 그 동안 추진한 군정의 계획과 전략을 다시 한 번 성찰해 보고 새로운 발전대안을 함께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판단됩니다.

 

특히, 이번 감사에서 한 해의 살림살이를 총 점검하였고 내년 예산반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올 해 행정사무감사는 제8대 의회가 개원한지 얼마 되지 않고 초선의원이 7명으로 행정사무감사 감사대상 사업과 예산들을 빠른 시일 내에 익숙하게 감사하기에는 시간이 부족 할 수 있어서 상임위원회별 분리 실시하여, 각 부서별 업무추진 현황을 처음부터 시간을 갖고 깊이와 전문성 있게 감사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소 많은 자료 제출과 요구에도 불구하고 성실하게 자료를 작성하고 성심성의껏 협조해 주신 집행부 공무원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하여는 별도의 절차를 거쳐 집행부에 통보를 하겠습니다만 총무위원회에서 지적한 부서별 중요지적사항을 간략하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기획감사실 소관입니다.

인구증가시책 관련 획기적 개선안과 대책을 우리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봉사과 소관은 태양광발전관련 산지 난개발방지와 모범음식점 군 홈페이지 개선 군내 미사용 목욕탕굴뚝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해 주기 바랍니다.

 

행정과 소관은 조직개편관련 공무원 정·현원 관리와 마무리를 철저히 하고

6급 무보직 해소방안 강구와 공무직 순환보직을 검토해 주기 바랍니다.

 

재무과 소관은 노후 면청사(상리면,영오면) 신축을 검토하고 고액체납자 징수관련 강력한 대책마련과 성실납부자 인센티브 공개행사 시 전달될 수 있도록 검토하여 주시고 갈모봉 부지 교환이 조속히 마무리 되도록 하여 주기 바랍니다.

 

주민생활과 소관은 저소득층 국민건강보험료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3.1100주년기념 특별기념 행사 준비와 불경기와 동절기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촘촘한 사회복지안전망 구축을 강구해 주기 바랍니다.

 

행복나눔과 소관은 차량내 아동 질식사고 예방사업을 시행하고 경노당 빨래방사업 운영 재개방안 마련하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업무와 건강가정지원센터를 일원화하여 통합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해 주고 화장장 주변지역 지원 조례 제정방안을 검토하여 공설화장장, 봉안당, 진입로, 대기실의 획기적 개선을 검토해 주기 바랍니다.

 

보건소 소관은 약품구매시 복제(카피)약 보다 정품약을 구입하도록 하며, 산부인과 관내병원 민간위탁사업과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사업 추진을 철저히 해주기 바랍니다.

 

문화체육과 소관은 읍면농악과 관련하여 일관성과 방향성을 갖고 대회추진을 당부하며 스포츠마케팅 관련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원계획을 마련하고, 도지사배 마라톤대회를 전반적으로 재검토해 주기 바라며 고성박물관 순기능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강구해 보기 바랍니다.

 

당항포관광지 소관은 당항포관광지 상시적 최대한 활용방안을 강구하고, 엑스포 개최 대비시설 노후부분 개선대책을 수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족암군립공원사업소 소관은 공룡이지나간길 사업관련 민간과 행정의 추진협의회를 활용하여 주민소통과 사업추진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고 박물관 기간제근로자는 군민이 최우선 근무 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위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공무원 여러분!

그 동안 행정사무감사에 임하시느라 정말 수고가 많았습니다.

 

이번 감사에서 위원님들께서 지적한 사항과 제안은 우리 군민들의 뜻인 만큼 겸허히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동안 원활하게 감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감사위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여러분께 다시 한 번 더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 방청객과 언론인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이상으로 총무위원회 강평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마을사람 놀러가는데 의원들이 꼭 버스마다 찾아 인사해야 하나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