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제242회 임시회 박용삼 의장 개회사

> 뉴스 > 정치의원뉴스

고성군의회 제242회 임시회 박용삼 의장 개회사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04-09 오전 11:42:18  | 수정 2019-04-09 오전 11:42:18  | 관련기사 건



-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 2019년 상반기 현장확인 의정활동 실시 및 각종 조례안 등 심사


4월9일 제242회 임시회 1차 본회의 (1).JPG

 

고성군의회는 9,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42회 임시회를 열었다.

 

오는 17일까지 9일 동안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종 부의안건 14건을 심의의결하고 임시회 기간 3일 동안 일정으로 고성군이 벌이는 여러 주요사업에 대한 현장확인 의정활동을 펼친다.

 

9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19년도 상반기 현장확인 의정활동의 건을 상정했으며 김원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4월9일 제242회 임시회 1차 본회의 (3).JPG

 

김원순 의원은 장애인은 도와줘야 하는 대상이 아닌 함께 살아가는 대상이라고 말하며 발달장애인 재활치료서비스 지원을 확대하고 고성군 장애인복지센터 확대와 기능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벌여 줄 것을 제안했다.

 

의회는 심사한 조례안 8건과 각종 부의안건을 172차 본회의에서 의결할 계획이다.

 

현장의정 활동을 벌여 확인·점검된 여러 사안들은 올해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심의자료로 쓸 방침이다.

 

박용삼 의장은 그동안 철저한 자료조사와 지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현장확인 의정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4월9일 제242회 임시회 1차 본회의 (2).JPG


박용삼 의장 개회사

 

고성군의회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신 백두현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모든 생명체가 소생하는 4월을 맞아, 242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한 겨울 큰 시련과 고난을 겪고 피어오른 아름다운 꽃처럼 우리군도 지금의 어려움들을 슬기롭게 잘 극복하여 한 단계 더 발전하고 도약하는 명품 고성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먼저, 지난 432019년 보궐선거가 평온한 가운데 공명정대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신 군민 여러분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선거결과를 떠나 흩어진 민심을 추스르고 마음을 한데 모아 지역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강원도 고성지역 산불로 인해 많은 재산피해를 입고 슬픔에 잠긴 이재민 여러분에게 심심한 위로를 표하며, 관계 당국의 조속한 복구대책이 마련되기를 촉구하는 바입니다.

 

이번 산불 진화를 위해 노력하신 강원지역 민··군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따뜻한 위로와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봄철 산불예방 및 현안사업 추진 등 군민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불철주야 애써 오신 백두현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현장 확인 의정활동을 통해 우리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주요사업에 대한 실태파악과 여론수렴을 거쳐 정상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대책을 강구하고, 고성군 고성탈박물관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등 각종 부의안건을 심의의결하기 위해 개회되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그간의 철저한 자료조사와 지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수렴한 결과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현장확인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당부 드리며, 집행기관에서는 성실하고 정확한 자료 제출과 현장 안내 등으로 역동적인 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날로 풍성해지는 자연의 모습처럼 집행기관에서 추진하는 모든 사업들이 원활하게 시행되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우리 농업인들이 일 년의 농사를 준비하는 매우 바쁘면서도 중요한 시기인 만큼, 관련부서에서는 철저한 영농계획을 수립하여 풍년농사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이 필요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의회와 집행기관의 적극적인 토론 속에서 군민 복리증진을 위한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마을사람 놀러가는데 의원들이 꼭 버스마다 찾아 인사해야 하나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