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제246회 임시회, 의장 개회사

> 뉴스 > 정치의원뉴스

고성군의회 제246회 임시회, 의장 개회사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09-04 오후 03:40:40  | 수정 2019-09-04 오후 03:40:40  | 관련기사 건

5020cbe43d30481_156024541396821214.jpg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백두현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어느덧 처서(處暑)를 지나 폭염도 조금씩 기세가 꺾이고 조석으로 선선함을 느낄수 있는 초가을의 문턱에서 오늘 제246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연일 폭염과 함께 유난히도 더웠던 여름 무더위 속에서도 생생한 삶의 현장을 누비면서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가을장마가 시작된 가운데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주말까지 비가 계속되는 날이 지속돼, 병해충 확산, 일조량 부족, 침수 등의 피해가 우려되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병해 예방을 위한 전용 약제를 미리 살포하고,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도복 또는 습해 방지를 위해 배수로도 정비해야 할 것이며, 또한, 강한 바람과 천둥번개로 파손되기 쉬운 비닐하우스, 전기시설 등은 사전에 반드시 점검하여 농작물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고성문화원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등 각종 부의안건을 심의의결하는 회의입니다. 상정된 안건과 현안 과제들이 의회와 집행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군민 복리 증진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백두현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2020년도 예산편성 등 새해계획을 알차게 준비하기 위해 현재 재정부족으로 추진하지 못하는 사업들의 정부예산 반영을 위해, 국회, 중앙부처 등과 지속적·유기적인 협조로 모든 채널을 동원해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이제 곧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가 다가옵니다. 가족과 친척이 함께 모여서 따뜻하게 보내는 명절임에도 소외되어 외롭게 보내는 이웃이 없는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물가안정을 위한 관리에도 철저를 기해주시고, 군민께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연휴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각종 긴급 상황에 잘 대처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930일부터 102일까지 3일간 종합운동장 및 우리군 일원에서 군민의 날을 기념하여 제42회 소가야문화제 및 제47회 군민체육대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문화제와 체육대회를 통하여 군민과 출향인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과 모든 공무원이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군민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