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점식 의원, 5개월 동안 의정활동 담은 의정보고서 펴내

> 뉴스 > 정치의원뉴스

정점식 의원, 5개월 동안 의정활동 담은 의정보고서 펴내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09-05 오전 10:41:26  | 수정 2019-09-05 오전 10:41:26  | 관련기사 건

  

- 재보궐 당선 이후 국회와 지역을 오간 열정 빼곡히 담아

-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목소리 더 많이 듣고 의정활동에 반영하겠다

- 지역경제 활성화 최우선에 두고 내년 예산 확보에 모든 힘 기울이겠다


캡처.JPG

  

정점식 의원(자유한국당 통영·고성,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5개월 남짓 기간 동안 의정활동을 담은 의정보고서를 펴냈다. 지난 4.3 재보궐 선거에서 당선된 뒤, 국회와 통영·고성을 오가며 활동한 열정이 빼곡히 담겼다.

 

정 의원은 국가와 지역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표하는 한편 대한민국의 장래를 고민하는 정치, 국민의 살림살이를 살피는 민생정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아울러 통영·고성 주민 여러분들이 자부심을 느끼도록 더욱 겸손하고 우직하게 나아가겠다며 계획을 나타내기도 했다.

 

국회의원으로서 활동한 5개월 남짓 동안 정 의원은 국회 상임위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법제사법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윤석열 검찰총장 인사청문회, 2019년 추가경정예산과 2018년회계연도 결산 심의에도 나섰다. 또한 원내부대표, 당 법률자문위원회 부위원장과 같은 주요 당직을 맡고 있기도 하다.

 

입법 활동에서는 의료취약지역 내 소아환자 전문응급의료센터 지정 및 지원 관한 특례를 규정한 응급의료법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지역의 자율성, 다양성, 창의성을 살리는 문화도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 지역문화진흥법도 발의했다. 그 외에도 지하수법, 방송법, 개인정보보호법, 신문 등의 진흥에 관한 법률, 국민체육진흥법등을 대표 발의했다.

 

정점식 의원은 앞으로 의정활동 방향에 대해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더 많이 듣고 의정활동에 반영할 것이다. 지역발전을 위해 쌓여 있는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다. 또한 예결위 위원으로서 무엇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으로 삼고 예산 확보에 모든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내란은 처벌되고 우리 민주주의는 비약적 진전을 이룰 것이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