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제248회 제2차 정례회 의장 개회사

> 뉴스 > 정치의원뉴스

고성군의회 제248회 제2차 정례회 의장 개회사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11-20 오후 04:31:21  | 수정 2019-11-20 오후 04:31:21  | 관련기사 건

IMG_6084.JPG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신 백두현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2019 기해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248회 고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올 한해 우리 의회에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군민들의 복리증진과 민생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심심한 격려와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우리군에서 심혈을 기울여 추진해 온고성해안지역 둠벙관개시스템이 지난 1114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4호로 지정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국가중요농업유산 지정을 위해 혼신의 열정을 쏟으신 백두현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의 노고에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은 1031일부터 궐위되어온 고성군의회 부의장 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됩니다. 아무쪼록, 남은 8대 전반기를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동료의원님들의 중지를 모아 선출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마지 않습니다.

 

아울러, 오늘부터 30일간 진행되는 제248회 제2차 정례회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 및 2020년도 세입세출예산안과 각종 부의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서 군민의 입장에서 느꼈던 불편사항이나 문제점들에 대해 심도 깊은 질의와 견제를 통해, 군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되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새해 예산안에 대해서도 군민들이 부담한 귀중한 세금과 교부세 및 국·도비 등으로 이루어진 예산이 낭비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군의 균형 발전과 군민의 복지 향상에 중점을 두고 낭비성 예산이 없는지 면밀히 심의하여 군민 앞에 한 치의 부끄럼 없는 결과물을 보여 드려야 할 것입니다.

 

또한, 경제·실업·고용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제 역할을 다해 내는 참된 지방의회의 모습을, 오로지 고성군민의 안정과 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민생의회의 모습을 고성군민들께 보여 드려야 할 것입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행정사무감사 수감과 예산안 및 각종 부의안건 설명 등 빠듯한 일정이지만 집행부에서도 이번 정례회의 모든 일정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충실한 자료제공과 성실한 답변을 당부 드립니다.

 

이제 금년 한 해도 한 달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모든 사업들이 알차게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미진한 사업을 하나하나 꼼꼼히 챙겨 군정 주요시책과 예산에 반영된 각종 사업을 평가해 보고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겨울철을 대비한 산불예방, 설해대책 등 동절기 안전대책의 철저한 준비와 사전 점검으로 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53천여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기쁨과 사랑이 가득한 가운데, 올해 못다 이룬 소망이 새해에는 꼭 이루어지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 11. 20. 고성군의회 의장 박용삼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마을사람 놀러가는데 의원들이 꼭 버스마다 찾아 인사해야 하나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