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8회 고성군의회 제4차 회의 2019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

> 뉴스 > 정치의원뉴스

248회 고성군의회 제4차 회의 2019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12-19 오후 04:18:03  | 수정 2019-12-19 오후 04:18:03  | 관련기사 건

1.jpg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용재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의장님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지난 1121일부터 9일간의 행정사무감사에 임하시느라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행정사무감사 시 자료 제출과 질문사항에 성실히 답변을 해 주신 백두현 군수님과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면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방자치법 제41,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 내지 제50, 고성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의거 실시한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고성군 행정전반에 대한 그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차후 예산안 심사와 의정활동에 반영하고 불합리하고 잘못된 행정조치 등에 대하여는 시정을 요구함으로써 고성군의 발전과 군민을 대표하는 우리군 의회의 행정 감시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그 목적이었습니다.

 

20191121일부터 1129일까지 집행부의 전부서,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그리고 (재단법인)엑스포사무국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감사반은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의장을 제외한 전 의원이 감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감사자료를 토대로 지난 1년간 추진한 주요계획과 예산이 수반된 사업 및 각종 민원 처리사항과 현장의정활동 확인사항, 군민들이 제보한 사항 등을 참고하여 선택과 집중으로 알찬 감사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본 위원회에서는 137건의 지적(처리) 요구사항과 49건의 건의사항을 도출 하였습니다. 주요 지적(처리) 요구사항을 종합적으로 말씀드리면, 먼저, 군정의 지속적인 발전과 차질 없는 전략사업 추진입니다.

 

한 해를 잘 마무리하시고, 2020년도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내년도 사업계획 전략수립 시 지역발전을 위한 충분한 검토와 폭 넓은 군민의견 수렴절차를 거쳐 시행착오가 없는 계획수립이 되어야 할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특히, 우리군의 재정운용 여건과 국·도비 예산 확충을 위한 노력이 매우 중요하므로 중앙부처와 경남도를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예산확보와 내년도 한국남동발전()삼천포발전본부 1.2호기 중단으로 연간 23억 원 세수 감소가 예상됨으로 안정적인 지방세수 확보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과 고성을 이끌어 갈 주요 전략사업으로 당면한 인구증가와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사업이 시급한 실정이므로 이당일반산업단지, 무인기 종합타운 조성사업,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공모사업 등은 군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 할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다음은, 예산의 집행 관련입니다. 예산을 집행함에 있어서는 불용예산을 과감히 줄이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그리고, 지역의 균형발전으로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주문하였으며, 또한, 군정을 추진함에 있어서 실효성 있는 인구증가시책 수립, 이당일반산업단지 군민 우선 채용과 직원 고성 거주 추진, 둠벙을 연계한 사회적기업 및 농촌관광 자원 개발, WTO 개도국 지위 포기 피해대책 마련, 아프리카 돼지열병AI 차단 방역 대책, 대형건설공사 현장 관리·감독 철저, 민간보조사업에 대한 투명하고 공정한 관리 등에도 각별한 관심을 주문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집행부와 의회의 주어진 역할은 다르지만 군민의 복리증진과 행복추구라는 공동목표는 같다고 생각하므로 공동의 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 집행부와 의회는 군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자의 자세로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상호 존중하며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기를 주문하였습니다.

 

구체적인 지적(처리) 요구사항, 건의사항은 제출된 부서별 결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는 이번 감사에서 나타난 지적(처리) 요구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한 내용을 면밀히 검토 분석하여 실천 대안을 마련하고 그 결과를 군 의회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내년에는 군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희망찬 고성군정이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올해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에는 소망한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지지부진한 북미협상, 한반도의 ‘새로운 길’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