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동원 예비후보, 고성군민 행복 10대 생활공약 발표

> 뉴스 > 정치의원뉴스

허동원 예비후보, 고성군민 행복 10대 생활공약 발표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2-03-30 오후 03:41:37  | 수정 2022-03-30 오후 03:41:37  | 관련기사 건


- 고성군민 행복실천을 위해 생활 공약은 반드시 지키겠다


h_beaUd018svc1qey5x37wosgj_ovepov.jpg

 

허동원 국민의힘 고성군수 예비후보가 330() 오후,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국민행복, 10대 생활공약을 발표했다.

 

허동원 예비후보는, 지난 주 324() “혁신 고성과 부자 군민을 위한 10대 공약발표에 이어 이번에는 군민행복이라는 미래상을 제시하면서 공약을 실천하기 위한 세부 방안을 마련하고 ‘10대 생활공약으로 발표했다.

 

아래는 오늘 발표한 허동원 예비후보의 10대 생활 공약 전체이다.


noname01.jpg


--------------------------------------------------------

군민 행복!!” 10대 생활공약 기자회견문

 

오늘은 군민 행복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그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주요 10대 생활 공약을 준비했습니다. 제가 준비한 10대 생활 공약을 고성군민들께 말씀 드리겠습니다.

 

o 첫째, 소중한 우리 아이들은 고성군이 책임지고 키운다는 마음으로 보육의 공공성을 확대하고 아이돌봄 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 사업을 모든 아동에게 100% 지원으로 확대하겠습니다.

- 시간제 보육반, 주말·야간 연장 보육반 운영 등 긴급일시돌봄 서비스 확대로 엄마아빠가 긴급한 상황에도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육아환경을 만들겠습니다.

- 인건비 및 휴가비 지원 등 보육 최일선에서 직접 영유아를 돌보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교사의 처우를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담인력 확충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모니터링 강화, 아이돌보미 대상 심리상담 지원과 교육 강화 등 아이돌보미 관리를 강화하여 우리아이 안심보육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 지역 친환경 농산물 재료 등으로 만든 친환경 급식을 제공하겠습니다.

 

o 둘째, 초등돌봄교실과 방과 후 학교 확대, 학교 미세먼지 저감 프로젝트, 청소년 건강관리시스템 구축 등으로 우리아이들이 건강하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 초등돌봄교실과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실화, 운영시간 확대, 재정지원 확대를 통해 엄마아빠의 교육 부담을 경감하겠습니다.

- 비산먼지로 인해 학생들의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학교 운동장에 스프링쿨러 설치, 비산먼지억제재 시공, 잔디 운동장 조성 등 운동장 비산먼지 저감 프로그램을 실시하겠습니다.

-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에서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교실 방진망 설치, 에어샤워 설치, 실내정원 조성 등 교실 미세먼지 저감 프로그램을 실시하겠습니다.

- 자살예방 등 정신건강 관리교육, 비만예방 등 성장발달 관리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정신건강과 육체건강을 모두 책임지는 전문화된 청소년 건강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o 셋째, ‘교육국제화특구유치로 선진교육과정을 공교육에 도입하고, 다문화특화교육 및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대한민국 제일의 명품국제화교육도시로 만들겠습니다.

- 초등학교·중학교 대상 국제화자율시범학교 지정·운영, 국제화 교육을 위한 전담교원 채용 및 육성, 글로벌인재교육원 유치를 통한 교사들의 글로벌 역량교육 강화 등을 통해 교육국제화를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 고성군청소년센터에 글로벌인재양성팀을 만들어 해외탐방단과 해외봉사단 파견, 국제포럼 개최 등 해외청소년과의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

 

- 고성 지역 인재의 유출을 방지하고 국제적 역량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로 육성하기 위하여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니캠퍼스를 유치하여 조인트 캠퍼스로 발전시키겠습니다.

- 고성 출신 멘토와 지역 멘티 학생을 연결하는 고성형 교육 멘토링 플랫폼을 구축하여 교육 나눔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습니다.

 

o 넷째, 자녀와 지역을 위해 평생을 헌신하신 어르신을 고성군이 책임지고 보살핀다는 마음으로 어르신 의료지원과 생활편의시설을 대폭 확대하겠습니다.

- 치매국가책임제와 연계한 치매전담형 군립 요양원을 신축하여 치매 어르신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가족의 부담을 완화시키겠습니다.

-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스마트밴드를 보급하여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장 등 건강위험 신호가 발생시 즉각 가족과 보건소에 알림을 보내 응급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65세 저소득 어르신에게 지원되는 틀니·임플란트 시술비, 인공관절 수술비 등 지원사업을 어르신 모두에게 혜택이 되는 의료지원사업으로 확대해 가겠습니다.

- 대중교통을 저상버스로 바꾸고, 80세 이상 어르신에게는 월 4회 사용할 수 있는 무상행복택시 쿠폰을 지급하여 어르신 교통 편의를 강화하겠습니다.

- 고성의 대중교통을 공영화하여 대중교통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여 고성의 대중교통을 활성화시키겠습니다.

-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통신비 기본료를 전액 지원하고, 공공 와이파이를 확대하겠습니다.

- 어르신의 삶과 경험을 담은 자서전을 출간해 드리고, 자서전 출간을 기념하는 가족출판회를 열어드리겠습니다.

 

o 다섯째, 심각한 어르신빈곤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농촌형 어르신 일자리지원센터건립, ‘어르신친화기업인증 등 다양한 일자리 및 소득정책을 통해 오래사는 노후가 불안하지 않도록 어르신 일자리를 확대하겠습니다.

- 어르신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농촌형 일자리를 개발 및 보급하는 농촌형 어르신 일자리지원센터를 건립하겠습니다.

- 은퇴 직전 및 은퇴 이후 어르신을 위한 직업교육을 강화하고, 지역기업과 연계하여 어르신친화기업인증과 공공조달 정책을 병행하여 어르신 일자리를 확대해 가겠습니다.

- 어르신을 위한 공공일자리를 확대하고, 어르신을 위한 주거시설과 여가시설을 더욱 늘리겠습니다.

 

o 여섯 번째, ‘여성챌린지지원센터설립, ‘양성평등기금조성 등을 통해 여성이 당당한 고성을 만들겠습니다.

-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여성창업기업 사업화자금 지원 등 여성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여성챌린지지원센터를 설립하겠습니다.

- ‘양성평등기금을 조성하여 여성 권익증진 사업, 여성리더 양성, 여성 사회참여 확대에 앞장서겠습니다.

- 여성안심귀가길 조성 확대, 여성 1인가구 범죄예방 설비 지원, 디지털성범죄 예방 등 여성이 안전한 고성을 만들겠습니다.

 

o 일곱 번째, 청년,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 문화예술인 등 다양한 고성사회 구성원이 함께 행복한 고성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농촌형 청년창업 경진대회개최, 농수산식품분야 스타트업 육성·지원 등을 통해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농어촌을 만들겠습니다.

- 식품접객업소, 집단급식소 등에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보조금 지원, 임대료·통신비 지원 등 코로나로 힘든 자영업자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전통시장의 주차장 정비를 통하여 접근성을 높이고 간판과 시설물을 개선하여, 전통시장을 새로운 관광 코스로 만들겠습니다.

- 각종 공연과 전시, 행사 등을 할 수 있는 문화예술회관건립과 소가야 역사·문화를 복원하여 체험할 수 있는 소가야역사문화체험관건립을 통해 문화예술 강소도시 고성을 만들겠습니다.

 

o 여덟 번째, 장애인, 다문화가족, 한부모·조손가족, 보훈가족 등 우리 고성의 소중한 구성원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마음을 다하여 성심껏 모시겠습니다.

- 지역자활센터 및 각종 민간복지단체가 입주할 수 있도록 고성행복지원관을 건축하겠습니다.

- 장애인과 어르신이 함께 생활하는 고성형시니어케어시설을 건설하고, ICT 기술을 접목하여 장애인과 어르신의 건강과 돌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 장애인권리예산을 증대하여 장애인 이동·교통권 보장 및 편의시설을 확대하고, 장애인 대상 재난안전 정보 제공을 의무화하는 등 장애인 안전 사업을 적극 실시하겠습니다.

-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이중언어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이중언어 재능을 활용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성장단계 및 특성을 고려한 생애 주기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 한부모·조손가족을 위한 가족애 증진사업을 강화하고, 한부모 및 조손가정을 위한 효도관광을 지원하겠습니다.

- 보훈명예수당을 일괄적으로 10만원 인상하고,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최고의 예우를 약속하겠습니다.

 

o 아홉 번째, 찾아가는 동물병원, 원격의료 서비스, 진료비 표준수가제 도입 등 반려동물 가족들에게 힘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바쁜일상, 교통편, 경제적 사정 등으로 동물병원 방문이 어려운 반려동물 가족들을 위해 간이검진, 위생미용, 영양상담 등이 가능한 찾아가는 동물병원을 운영하겠습니다.

- 동물병원과 연계한 전화상담 바우처, 원격진료 규제샌드박스 신청 등을 통해 반려동물 원격의료 서비스 도입에 앞장서겠습니다.

- 반려동물 진료항목 표준화, 진료비 사전공시 등 반려동물 진료비 표준수가제를 도입하여 반려동물 가족의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o 열 번째, 재난재해 및 생활안전으로부터 고성군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 안전 매뉴얼 구축, 고성안전감사실 설치, 무선 산불감시망 구축을 추진하겠습니다.

- 안전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안전 매뉴얼을 구축하여 원사이트 토털 시스템으로 고효율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 재난재해 및 군민생활 안전을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관리할 고성안전감사실을 설치하여 고성군민의 안전을 강화하겠습니다.

- 고성군의 산불 예방을 위해 무선 산불감시망이동형 기지국설치를 추진하겠습니다.

 

<허동원 후보, 10대 생활 공약>

보육의 공공성 확대, 아이돌봄 서비스 강화

초등돌봄교실과 방과 후 학교 확대, 학교 미세먼지 저감, 청소년 건강관리시스템 구축

교육국제화특구 유치로 명품국제화 교육도시

어르신 의료지원과 생활편의시설 대폭 확대

농촌형 어르신 일자리지원센터 건립 등 어르신 빈곤문제 해결과 노후대책 마련

여성챌린지지원센터 설립, 양성평등기금 조성으로 여성일자리와 여성 권익 강화

청년,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 문화예술인을 위한 맞춤 지원 정책 마련

장애인, 다문화·한부모·조손·보훈가족 등 복지사각지대가 없게 촘촘한 복지제도 마련

찾아가는 동물병원, 원료의료 서비스, 진료비 표준수가제 도입 등 반려동물 친화 정책 추진

디지털 플랫폼 안전 매뉴얼 구축, 안전감사실 설치, 무선 산불 감시망 구축 등 고성군민 안전망 강화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