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학열 예비후보는 공약관련 기자회견 열어

> 뉴스 > 정치의원뉴스

하학열 예비후보는 공약관련 기자회견 열어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2-04-07 오전 09:57:50  | 수정 2022-04-07 오전 09:57:50  | 관련기사 건

1_j42Ud018svc1kgn6t3zex6gh_osilq8.jpg

 

하학열 국민의힘 고성군수 예비후보가 46,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고성 살리기 약속 #1 공약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하학열 예비후보는 윤석열 새 정부 공약에 맞춰 우주항공과 수소에너지산업을 중점으로 고성 경제 환경을 바꾸겠다고 밝히고, 부분 세부공약들을 발표했다.

 

아래는 하학열 후보의 공약발표문 전체이다.

--------------------------------------------------------

 

-우주항공, 수소에너지산업 고성 미래 열다-

 

고성군 미래” 100년을 위한 비전

남부 내륙철도개통에 따른 역세권 조기 개발 관련 비전

삶의 질 향상으로 모두가 행복한 고성을 위한 비전

 

첫째. 고성 미래 100년을 위한 하학열의 약속

우주항공·수소에너지 산업육성을 추진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우주항공 7대 강국으로 진입하기 위해 우주항공청을 경남에 유치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진주, 사천, 고성을 항공우주산업 벨트화한다고 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고성군도 우주항공 관련 산업을 확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에너지 산업은 수소에너지 저변 화를 촉진한다는 윤석열 새 정부 중요 정책 중 하나입니다. 이 산업은 2030년까지 수소 전문기업을 500, 2040년까지는 1,000곳으로 확대한다고 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고성도 인근에 위치한 LNG 기지의 천연가스를 활용하는 수소 관련 산업을 한다면 우리 고성군에도 수소에너지의 시대가 도래 할 수 있음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 아래와 같이 약속드립니다.

 

-KAIKF21 5.5 세대 전투기 대량 생산과 미 공군 ATT 사업용 고등 전술훈련이 (T50+F50 혼합형) + 미 해군 고등훈련기 대량 생산에 대비하여 KAI 고성공장을 전투기나 훈련기 생산 맞춤형 공장 2단계 확장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경남 항공우주산업 집중육성에 대비한 창업형 기업 유치를 하겠습니다.

 

-동해면 내곡리 일원을 무인항공기 거점지역으로 육성하기 위해 무인항공기 클러스터를 구축하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ICT(정보통신기술) 기업을 유치하겠습니다.

 

-LNG 천연가스를 활용한 수소 산업 플랫폼을 구축하겠습니다.

 

-군수 직속으로 투자유치 T/F 팀을 운영하겠습니다.

 

둘째, 남부 내륙철도개통에 따른 고성역세권 주변 지역을 조기 개발 하겠습니다.

 

남부 내륙철도개통이 5년 뒤에 되면 새로운 문화 환경이 발생하게 됩니다. 새로운 고성, 젊은 고성을 만들기 위해 지금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새로운 신도시를 조성하고, 주변 관광 인프라를 새롭게 구축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습니다.

 

2_042Ud018svc2m0cbkca6p7g_nt87g.jpg


-고성읍 지역의 관광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겠습니다.

뛰어난 교통접근성을 바탕으로 갈모봉의 치유단지, 소가야 문화와 역사 관광, 한국 최고의 디노팜랜드 체험 등과 함께 백세공원과 남산공원이 인접한 남포항일대에는 생명환경농업과 미 FDA 인증해역에서 생산한 청정·신선한 농, 수산물을 활용한 고성만의 특화(ex·, 가리비) 먹거리 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농업기술센터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체험장인 디노팜랜드를 조성하여 교육기관과 연계한 농촌체험교육과 6차산업을 활성화시켜나겠습니다.

 

-갈모봉 편백 삼림욕장을 활용한 체험, 체류 시설 만들어 휴양 치유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백세공원 주변 토지를 확보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파크골프장 조성과 도심지 주차난을 해소하겠습니다.

 

-고성읍 기월리 일원 7만 평에 꽃 단지를 조성하여 관광자원 활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습니다.

 

-한려수도의 뛰어난 조망과 우수한 입지를 토대로 자란만 해양관광 치유단지 조성과 아울러 자전거 이용인구 1,300만 시대에 맞춰 무이산, 수태산, 향로봉, 봉암산 일대를 자전거 관광 시스템 MTB 코스로 만들겠습니다.

 

-연화산 도립공원은 산림치유원 조성과 사찰문화 활성화센터를 조성하고 진입도로를 확장 포장하여 힐링과 관광을 접목한 힐링관광특화지로 발전시키겠습니다.

 

-공룡콘텐츠 활성화를 위하여 공룡 엑스포는 3년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공룡 캐릭터를 활용한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상품(기념품)도 개발하겠습니다.

 

셋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하학열의 약속

군민 모두가 행복한 고성을 만들기 위한 제가 드리는 약속입니다.

 

- 현재 54.8% 정도에 이른 도시가스 공급률을 제 임기 동안은 80%까지 공급 확대를 하겠습니다.

 

-행복택시 운영 확대를 하겠습니다.

고성군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인 교통 편리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재 행복택시 운영을 더욱 확대하여 지역적 교통 편리성을 갖추도록 하여 군민의 편리성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고성읍 공영주차장 조성하겠습니다.

고질적인 고성읍 주차난 해결을 위해 주차 가능한 토지를 적극적으로 매입하여 주차난을 해결하겠습니다.

 

-전기·수소차 충전 설비를 확충하겠습니다.

친환경 전기·수소차가 미래 차의 중심으로 환경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대비하여 충전 설비를 확충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산업 및 우수기업 투자유치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신산업에 대해 적극 추진으로 새로운 산업 환경을 만들고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군수가 직접 투자유치를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귀농·귀촌·귀어 T/F팀 구성 및 희망 세대 맞춤 대지 제공을 하겠습니다.

인구 증대 방안의 일환과 함께 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귀농·귀촌·귀어를 하시는 분에게 맞춤 대지를 제공함으로써 빠른 적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인구증가를 대비하여 대단지 주택단지 조성 시 적극 행정 하겠습니다.

 

-고성 정착 기반 구축을 위한 일자리 취·창업 지원을 하겠습니다.

청년들이 학업이나 군 복무를 마치고 고향을 떠나지 않고 정착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 최선을 다하는 지원을 하겠습니다.

 

-자활센터 및 복지 지원 단체를 위한 행복채움관을 건립하겠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고성을 만들기 위해 복지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서로 교류하는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