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군현 의원 고성중앙고 특강 '성공적인 삶의 조건'

> 뉴스 > 정치의원뉴스

이군현 의원 고성중앙고 특강 '성공적인 삶의 조건'

김미화 기자  | 입력 2008-10-15  | 수정 2008-10-15 오후 3:13:25  | 관련기사 건

 

오늘(15일) 오전 고성 중앙고등학교(김영표 교장)에서 이군현 국회의원의 특강이 있었다.

 

이군현 국회의원은 먼저 김영표 중앙고등학교장으로부터 학교현황을 보고 받는 자리에서 다가오는 24일 교육부 확인감사에서 우수한 기숙형 공립고등학교로 평가받기 위한 구체적인 지원책 방안을 마련해 보고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성공적인 삶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강의에서 이군현 국회의원은 성공적인 삶의 선행조건을 들면서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해 ‘신뢰(integrity)’를 쌓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성공적인 삶’을 위해서는 긍정적이고도 적극적인 태도와 목표로 소중한 것부터 먼저 처리할 수 있는 시간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이 요구된다고 말한 뒤, 팀웍(team work)을 이룰 때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60년대 이후 베스트셀러인 대표적인 책들이 ‘긍정적인 삶’에 대한 공통된 맥을 이루듯 성공은 역경을 통해서 단련되어 이루어지고 꿈에 비례하는 만큼 `역사는 꿈꾸는 자! 꿈꾸고 실천하는 자!`의 것이라고 거듭 강조하고, 끝으로 “항상 감사하는 삶을 살아야한다.”고 맺으면서 고성의 희망과 꿈을 가진 중앙고등학교의 인재들이 모인 귀한자리를 마련한 이영표 교장에게 감사했다.

 


현재 고성중앙고등학교는 ‘농산어촌 우수학교’와 2009년까지 ‘자율학교’,  2008년도에는 교육과학기술부 기숙형 공립고등학교로 지정된 학교로 다양한 장학제도와 풍부한 경험의 교사들과 함께 2009학년도 우수한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다.

 


 

 

          미아찾기 캠페인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김미화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