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이 앞장서 투자 계획을 실천하자.박희태 한나라당 대표 '기자회견'

> 뉴스 > 정치의원뉴스

대기업이 앞장서 투자 계획을 실천하자.박희태 한나라당 대표 '기자회견'

국회 정차모 기자  | 입력 2009-02-19  | 수정 2009-02-19  | 관련기사 건

고성인터넷뉴스 후원을 위한 CMS 이체 동의서 양식 클릭하기 ☞

 

박희태 한나라당 대표는 19일 오전 11시 여의도 당사 4층 기자실에서 "희망을 만듭시다"란 주제의 기자회견을 갖고 대기업에 정부의 정책을 쳐다보기 전에 투자 계획을 실천해 달라며 금고에 잠자고 있는 100조원에 달하는 현금성 자산을 오늘 즉시 경제회복을 위해 풀어줄 것을 요청했다.(다음은 박 대표의 기자회견 내용 원문이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희망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그 무엇보다 절실하게 요구되는 것은 네 탓 내 탓, 걱정과 한탄, 한숨과 눈물이 아닙니다. 우리는 해낼 수 있다는 희망입니다. 희망이 필요합니다. 오늘 저는 국민 여러분에게 절망의 나락에서 희망을 만들자는 제안을 하고 싶습니다. 조금 남았으면 키워야 하고, 없으면 만들어야 합니다.


희망은 긍정에서 만들어집니다. 희망은 자기희생에서 만들어집니다. 희망을 만들기 위해 저는 우리나라의 책임 있는 경제 주체들에게 호소를 하려고합니다. 대기업 여러분! 정부의 정책을 쳐다보기 전에 투자 계획을 실천해주십시오. 여러분의 금고에는 100조원에 달하는 현금성 자산이 보관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 즉시 금고문을 열어주십시오.


이 자금으로 투자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해주십시오. 그래서 일자리를 만들어주십시오. 사정을 잘 압니다. 지금 전세계 기업들의 최대 목표가 투자 확대나 공격적인 경영이 아니라 살아남기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라고 예외가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망설이면 근로자들은 길거리로 나앉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이 정글의 법칙이 지배하는 냉혹한 경제 원리입니다. 여러분이 망설이면 나라 경제가 무너집니다. 여러분이 주저하면 희망도 없어집니다. 실업자가 넘쳐나는 사회의 금고 속 돈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과감한 투자로 일자리를 만들어 주십시오.


기업가 정신은 바로 이런 때 과감한 투자를 망설이지 않는 모험가정신, 개척자 정신이라고 들었습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한 우리 선대들이 키워놓은 기업가 정신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입니다. 위기를 맞아서 노블리스 오블리주 정신이 발휘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투자환경 조성을 위해 정부와 한나라당은 온힘을 다하겠습니다. 정부는 이미 지난 해 법인세율을 25%에서 20%로 5 %포인트 낮췄고 소득세율도 2 년간에 걸쳐 2% 포인트 낮춘 바 있습니다.


규제의 상징인 전봇대도 열심히 뽑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흡하다고 여겨지면 마지막 남은 전봇대 한주라도 뽑아버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출총제도 폐지하려 합니다. 여러분의 모험가 정신이 희망입니다. 투자가 희망입니다. 일자리가 희망입니다. 희망을 만들어야 합니다.

 

박희태 대표 및 당직자들이 기자회견을 마치고 취재 기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노동조합에도 당부합니다. 올 한해만이라도 노사분규가 없는 해로 만들어주십시오. 우리나라의 노사분규는 이미 지난 해 108건으로 4년 전에 비해 절반 이상 줄었습니다. 올 1월에는 새로 발생한 분규가 단 한 건도 없는 신기원을 이룩했습니다. 여러분의 인내에 한없는 경의를 표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참아주십시오. 견디어주십시오.


국민들은 모두 올 봄 대량 실업과 구조조정을 앞둔 노동계의 움직임을 겁먹은 눈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대규모 춘투가 벌어지는 것은 아닌지 불안한 마음뿐입니다. 사용자와 노조, 책임 있는 정부가 한 자리에 머리를 맞대고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겠습니다. 노사정 대타협을 이끌어낼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만들겠습니다. 제안과 대안, 대화와 타협으로 희망의 싹을 틔워야 합니다.

 

기자회견이 열린 당사앞에서는 용산참사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는 시위가 계속됐다.

지금 우리나라엔 500만 명이 넘는 비정규직이 있습니다. 구조조정의 칼날 위에서 하루하루를 불안하게 살아가고 있는 비정규직을 향한 대기업 근로자 여러분의 대승적인 양보와 배려가 절실합니다. 양보와 배려가 희망입니다. 인내가 용기이고, 용기가 희망입니다. 양보와 배려, 인내로 희망을 만들어주십시오.


중소기업에게도 당부합니다. 여러분은 우리 경제의 근간입니다. 고용의 주체이고, 일자리의 원천이며 대기업의 뿌리입니다. 그럼에도 경제위기가 닥치면 중소기업인 여러분이 가장 먼저, 가장 큰 ? 피挽?입게 된다는 사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종업원에 대한 해고만은 자제해 주십시오. 일자리를 나누고 근로시간을 나눠서라도 종업원에 대한 해고만은 자제해 주십시오.


정부와 한나라당도 여러분의 고용 유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중소기업들이 감원 대신 일자리 나누기와 근로시간 나누기 등을 통해 고용을 유지할 경우 임금의 3분의 2까지 지원하고있습니다. 이를 3/4까지 높이겠습니다. 일자리 나누기를 시행하는 기업에 대한 세제 지원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신보와 기보를 통한 보증 규모를 작년 46조에서 금년 64조로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금융기관의 대출도 금년에 만기 도래하는 160조원 전액을 1년 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희망은 나눌수록 커집니다. 나눔으로 희망을 키웁시다. 희망을 만듭시다. 경제위기의 직접 피해자인 서민 중산층 여러분에게는 무엇을 해 달라는 당부조차 꺼내기 민망스럽습니다. 견디기 힘든 고통이란 것을 너무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희망의 끈까지 놓아서는 안 됩니다.


여러분의 희망을 만들기 위해 저희 한나라당은 `한나라 희망센터`를 전국적으로 열겠습니다. 전국에 있는 저희 한나라당 당원협의회 사무실을 희망센터 사무실로 만들겠습니다. 한나라당원은 대통령에서부터 평당원에 이르기까지 한 사람의 예외 없이 여러분의 희망 도우미가 되겠습니다.


희망센터에서는 빈곤층에 대한 지원에 혹시라도 소홀함이나 누락은 없는지, 최근 경제 위기로 인해 새로 빈곤층이 되었지만 제도 미비로 인해 또는 행정 편의로 인해 정부 지원에서 제외되는 사람은 없는지를 샅샅이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의 경제 위기를 맞아 어려운 사람들을 도울 길이 없는지를 찾고 있는 분들도 많다고 듣고 있습니다. 이 분들이 어떻게 누구를 도와야할 것인지를 몰라 난처한 경우를 당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한나라 희망센터의 희망 도우미들은 이분들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역할도 하겠습니다.


이미 한나라당은 이 같은 사업을 하기 위해 이번 주 초 수도권 시·도 의원과 기초의원 전원에 대한 교육을 마쳤습니다. 내일엔 대구에 내려가 지방 기초 의원들에게도 교육할 작정입니다. 이와 함께 한나라당은 신빈곤층과 저소득층에게 소비 쿠폰과 푸드 쿠폰을 나눠주는 방안을 정부와 함께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저소득층에게 진학과 취업에서 있어서 할당과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하겠습니다. 가난의 대물림을 근본적으로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현재 9급 공무원 신규채용시 저소득층을 1% 의무채용 하도록 되어 ? 獵?계층 할당제를 사회 전반으로 더욱 확산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저소득층 여러분들이 희망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학생 여러분! 올 취업상황이 사상 최악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청년 실업율이 8%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금년에만 20만 ? 냅?일자리가 줄어들 것이라 합니다.


그럼에도 희망을 만들어야 합니다. 희망은 절망의 끄트머리에 있다고 합니다. 겨울이 깊어질수록 봄은 가까이 오는 것입니다. 어둠이 짙어질수록 새벽이 다가오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여러분이 희! 망의 끈을 놓는 순간 나라의 미래는 없습니다. 여러분의 부모님들은 전쟁의 포화가 빗발칠 때에도 책을 손에서 놓지 않았습니다. 언젠가 다가올 그날을 위해서였습니다. 희망을 잃지 마십시오.


한나라당은 나라의 미래인 청년 학생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는 데 최우선적인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인턴제도의 확대를 통해 지원을 할 계획입니다. 우선 올해 정부 공공기관의 인턴 3만1000개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을 통한 인턴 2만5천개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는 이미 작년 말 통과된 올 예산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시중 금리보다 높은 학자금 금리를 인하하기 위해 학자금 금리인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필요경비는 추경예산에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또 졸업을 하고도 취업이 안된 미취업 대졸자들의 학자금 융자 상환을 취업시까지 최대 2년 동안 유예하는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학생 여러분! 중요한 것은 희망입니다. 포기하지 않는 끈기. 꺾이지 않는 불굴의 의지. 아무리 현실이 어렵다고 해도 결코 희망을 잃지 마십시오. 여러분이야 말로 우리의 미래입니다. 여러분이 희망을 잃으면 나라의 미래도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치권에 당부합니다. 정치는 그 동안 경제의 걸림돌이 되어 왔습니다. 경제회생의 디딤돌이 되어야 할 정치가 디딤돌은커녕 걸림돌이 되어왔습니다. 대화와 타협의 장이 되어야 할 의회가 전기톱과 해머가 난무하는 폭력의 마당이 되었습니다. 논리와 설득이 제안과 대안이 자리해야 할 의사당은 막말과 일방적인 주장이 일상화되었습니다.


오죽하면 국회 해산론까지 나오겠습니까. 이래서는 희망을 만들 수 없습니다. 누구 탓인지를 가리는 것은 무의미 합니다. 긴 설명을 필요로 하지도 않습니다. 야당에 제안합니다. 당장 대화의 테이블로 나오십시오. 거기서 머리를 맞대고 서민들의 눈물을 닦아 줄 희망의 메시지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때와 장소 형식과 의제를 가리지 않고 만날 용의가 있습니다.

 

국민들이 거기서 희망의 싹을 찾아낼 수 있게 합시다. 그래야 합니다. 그래야 걸림돌을 디딤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어렵습니다. 힘듭니다. 그러나 희망을 잃지 맙시다. 어두움의 끝에서 빛을 찾아냅시다. 희망을 만듭시다. 희망은 스스로 만들려고 하는 사람만 만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국회 정차모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