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신청자, 능력평가 시험치른 김천시

> 뉴스 > 정치의원뉴스

공천신청자, 능력평가 시험치른 김천시

김천/정진환 기자  | 입력 2010-03-31  | 수정 2010-03-31 오전 10:34:28  | 관련기사 건

고성에서도 비슷하게 치르면 탈락자가 나올까?

 

선거가 끝난 뒤, 당선자들의 의정활동을 보면서 ‘어떻게 저런 사람이 의원이 됐을까’하는 의구심을 가질 정도로 그 업무수행 능력이 말이 아니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더러 있었을 것이다.

 

이번 6.2선거를 앞두고 경상북도 김천에서는 유권자들이 조금이라도 괜찮은 사람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공천신청자들로부터 일정수준의 테스트를 해 호평을 얻고 있어 이를 소개한다.

 

김천시 한나라당 공직자추천위원회는 6.2 지방선거 공천 대상자에 대한 업무 수행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필기시험을 실시했다.

 

 

김용대 김천시 한나라당 공직자추천위원회(이하 공추위) 위원장을 비롯한 한나라당 공천 후보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0일 신음동 한나라당 사무실에서 6.2 지방선거 공천 대상자 필기시험이 치러졌다.

 

 

지난 면접에서 예비후보자 6명을 일차로 걸러 낸 공추위는 공천 대상자의 논리력과 국가적인 사업을 비롯한 지역 현안에 대한 이해력을 평가하기 위해 필기시험을 치르기로 한 것이다.

 

공추위는 이번 필기 시험과 여론 조사를 참고로 공천 적격자를 가려 낸다는 계획이며, 여론조사 보다 필기시험이 더욱 비중이 높게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필기시험 문항은 아래와 같이 4개 문항이 출제됐으며, 공천 추천 심사에 있어 비중 있게 다뤄질 시험으로 공천 희망자들의 적극적인 시험 자세가 있었으나, 시험도중 모 응시자는 시험지를 가지고 시험장 밖으로 나가는 헤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필기시험 문제>


1, 革新都市의 意義, 추진이유 및 추진주체가되는 정부기구와 근거법령을 나열하시오.(30점)


2,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수정안요지를 간략히 설명하고 그에 대한 찬성여부를 밝히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30)점


3, 현행정당이 공천을 통하여 관여하는 지방선거제도에 관한 개선책이 있으면 그것을 밝히고 이유를 설명하시오.(20)점.


4, 시의원이 되면 정책적 대안으로 제시할 만한 것을 적고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20)점.

 

 

 

김천/정진환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