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공룡박물관 영화촬영지로도 인기!

> 뉴스 > 관광문화뉴스

고성공룡박물관 영화촬영지로도 인기!

이둘남 기자  | 입력 2010-04-27  | 수정 2010-04-27 오후 6:20:16  | 관련기사 건

- 태국영화 “서울 메이트”, 28일~29일 상족암 등지에서 촬영

- 유명 감독 연출한 영화, 고성을 전 세계적으로 알릴 절호의 기회


천혜의 자연경관과 관광자원이 풍부한 고성(고성공룡박물관)이 영화와 드라마 등 각종 프로그램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오는 28일부터 29일 양일 간 한국관광공사가 유치하고 한.태교류센터(KTCC)가 공동 제작하는 태국영화가 상족암군립공원 주변과 고성공룡박물관에서 촬영된다.


이 영화는 태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유명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태국영화로, 한국을 무대로 최초로 풀 로케이션으로 촬영된다.


태국인 두 남녀가 한국에 온 뒤 우연히 만나 여행을 하면서 겪게 되는 에피소드를 보여주는 로맨틱 코미디로, 스크린을 통해 고성의 비경을 세계적으로 알리게 된다.


상족암 군립공원은 기암절벽 등 자연문화유산이 산재해 있어 영화, 드라마 촬영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공원 주변은 공룡발작국화석이 산재하고 있어 교양, 다큐멘터리 등 교육프로에도 종종 소재로 등장하며 명품 촬영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영화는 남녀 주인공이 한국의 주요 관광지를 여행하는 컨셉으로 제작되는 만큼 태국은 물론 동남아 지역에 대한민국을 특히, 경남 고성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알리는데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현지 촬영당일 일부 출입통제가 있으나 먼발치서 영화촬영현장을 감상할 수 있는 흔치 않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족암 군립공원에서 촬영예정인 이번 영화 “서울메이트(seoul mate)”를 연출하는 반종 피산타나쿤(Banjong Pisanthanakun) 감독은 “샴”, “셔터” 등 공포영화를 연출했던 감독으로 전 세계적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이둘남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