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한국관광공사 ‘5월의 가볼만한 곳’ 선정

> 뉴스 > 관광문화뉴스

고성군, 한국관광공사 ‘5월의 가볼만한 곳’ 선정

정선하 기자  | 입력 2014-05-14 오후 04:35:13  | 수정 2014-05-14 오후 04:35:13  | 관련기사 0건

갈모봉산림욕장, 고성 학동마을 및 솔섬 등

 

크기변환_갈모봉 산림욕장3

 

고성군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5월의 가볼만한 곳에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의 이달의 가볼만한 곳은 여행기자, 여행작가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한 각 지역의 관광명소를 홍보하는 사업으로 월별 테마를 정해 발표해 오고 있다.

 

고성군은 봄 향기 넘치는 우리 고장으로 놀러오세요!’라는 주제로 갈모봉산림욕장, 하일면 학동마을과 솔섬, 송학동 고분군, 고성박물관, 고성탈박물관, 당항포관광지 요트체험 등이 한국관광공사의 ‘5월의 가볼만한 곳으로 선정됐다.

 

크기변환_갈모봉산림욕장1

 

크기변환_갈모봉산림욕장2

 

하늘이 보이지 않을 만큼 울창한 갈모봉산림욕장은 60ha의 면적에 편백나무, 삼나무, 소나무, 느티나무, 단풍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서 있으며 임도와 나무데크로 산책길을 조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히 피톤치드를 만끽할 수 있는 고성군의 명소이다.

 

납작한 판돌로 쌓은 돌담이 아름다운 하일면 학림리 학동마을은 고택과 어우러져 아늑함을 자아내고 고성박물관은 고성의 역사가 살아 숨 쉬고 있으며, 고성탈박물관에서는 대한민국 중요무형문화재 제7호인 고성오광대 탈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전역의 탈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

 

크기변환_고성박물관

 

크기변환_고성박물관1

 

추천 여행 코스로는 갈모봉산림욕장에서 고성박물관, 송학동고분군을 지나 탈박물관까지 가는 당일코스, 첫째 날 당일코스와 동일 진행 후 둘째 날 남산공원에서 일출을 구경하고 하일면 학동마을과 솔섬, 상족암군립공원, 연화산도립공원과 옥천사 등을 지나 당항포관광지 요트체험으로 마무리하는 12일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선정으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관광객 맞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크기변환_당항포 요트

 

크기변환_당항포관광지 요트체험

 

크기변환_송학당고분군2

 

크기변환_하일면 학동마을 돌담길1

 

크기변환_하일면 학동마을 돌담길3

 

 

 

 

 

정선하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