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가리비 축제! 개최

> 뉴스 > 관광문화뉴스

고성 가리비 축제! 개최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7-10-18 오후 03:12:10  | 수정 2017-10-18 오후 03:12:10  | 관련기사 건


- 27일부터 29일까지 고성 백세공원서 개최

- 청정 가리비, , 멸치, 새우 등 풍성한 먹거리

- 야간 불꽃쇼, 해지개다리, 남산공원 야간경관 등 다양한 볼거리


3.jpg

 

고성군에서는 27일부터 29일까지 고성읍 백세공원 일원에서 2017 고성 가리비 수산물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고성군수산물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경상남도와 고성군수협, 통영 굴수하식 수협, 지역업종별양식협의회가 후원한다.

 

첫날인 27일 오후 2시 경남고성음악고등학교의 공연이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개막식은 오후 5시 행사장 특별무대에서 열리며 김양, 현진우, 배진아 등 초청가수 축하공연과 화려한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개막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이어 오후 7시부터 평양민속예술단 공연, 지역초청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축제기간 3일 동안 행사장에는 각종 공연이 펼쳐지고 직거래 장터와 각종 수산물 무료 시식행사, 각종 체험 행사, 전시행사를 준비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이향래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고성은 미 FDA 지정 청정해역에서 자란 고성 가리비와, 갯장어(하모), , 미더덕, 멸치 등 다양한 수산물이 생산 된다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가리비 수산물 축제는 군민 소득증대와 지역 관광자원과의 연계를 통한 경제 활성화에 포커스를 맞췄다고 개최 취지를 밝혔다.

 

2.jpg


1.jpg

 

이를 위해 고성군은 이번 축제의 기본방향을 종합관광축제 수익창출산업축제 군민화합축제로 정하고 다채로운 행사와 참여형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종합관광축제 구현을 위해 남산공원, 해지개 다리, 오토캠핑장, 해상 둘레길 등 고성 수산물 축제에 국한되지 않고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준비한다.

 

가리비, , 새우 등 수산식품 장터와 직거래 장터, 고성군 수산물 공동브랜드인 고성 해자란홍보 부스를 운영해 수산물 판매와 직결되는 경제축제를 표방했다.

 

이 권한대행은 이번 가리비 해산물 축제는 단순히 우리 지역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행사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영광굴비와 제주갈치처럼 고성 가리비 고성 하모 등 지역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신호탄이 돼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2017 고성 가리비 수산물 축제가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지역의 종합관광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내란은 처벌되고 우리 민주주의는 비약적 진전을 이룰 것이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