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 고교축구대회 경남 고성서 열려

> 뉴스 > 관광문화뉴스

제4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 고교축구대회 경남 고성서 열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0-08-27 오후 03:30:35  | 수정 2020-08-27 오후 03:30:35  | 관련기사 건


- 2020. 8. 30. ~ 9. 10.까지 12일 동안, 23개 팀 1,000여명 참가

- 모든 경기 유튜브채널로 생중계, 코로나19로 관중없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 고교축구대회 .JPG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830일부터 910일까지 12일 동안 고성군스포츠타운과 동고성체육시설 일원에서 4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 고교축구대회를 연다.

 

올해로 42회 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MBC경남(대표이사 정대균)가 공동주최하고 MBC경남, 경상남도축구협회(회장 김상석), 고성군축구협회(회장 송호준)가 공동주관한다.

 

전년도 우승팀인 인천유나이티드 FC 유소년팀 대건고, 울산현대 유소년팀 현대고, 경남FC 유소년팀 진주고와 고성군 유소년팀 철성고를 비롯한 전국 고교축구 명문팀 23개 팀, 1,000여명이 참가하여 예선 풀리그 방식을 통해 조 1, 2위가 출전하는 16강 결선토너먼트로 고교축구 최강자를 가린다.

 

고성군은 이번 대회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열리는 만큼 대회 관련 단체와 고성군 유관기관과 협의하여 감염병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모든 경기는 관중없이 열리며, 선수단을 뺀 나머지 학부모나 선수단 관계자는 고성군을 찾지 않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은 대회참가 전 14일 동안 자가진단표를 작성해 선수단 서약서와 함께 대회운영본부에 내야하고 대회에 참가해서는 경기 때마다 선수단 방문록을 내야하며 일일 이동동선표를 써야 한다.

 

고성군은 선수단 관리를 비롯해 유관기관과 협력해 만일의 상황에 대한 지침을 마련하고 선수단이 머무르는 식당과 숙박업소를 찾아 위생 관리 협조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아울러 관중 없는 경기를 하는 만큼 고교축구팬들과 학부모들이 경기를 볼 수 있도록 모든 경기를 유튜브로 생중계하며, 결승전은 MBC경남에서 녹화 중계한다. , 선수단 접촉이 많을 수 있는 결승전 시상식을 간소화 하기로 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축구 기반을 갖춘 고성은 고교축구 대회를 열기에 최고의 환경을 갖춘 곳이다. 코로나19로 관중 없이 열려 아쉬움이 있지만 대한민국 축구의 장래를 위해 열리는 이번 대회가 꿈의 무대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성군은 이번 대회가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모든 감염병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성군은 철저한 코로나19 관리로 전국대회를 열고 있다.

 

bbq배 전국 대학배구 고성대회와 제57회 청룡기 전국 고등학교축구대회, 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를 훌륭하게 치러냈으며, 이번 대회를 비롯해 전국남녀역도선수권대회, 전국 세팍타크로대회, 회장기 전국검도대회와 같은 유소년 선수의 입시와 직접 연관된 대회를 열 예정이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