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韓) 브랜드란!

> 뉴스 > 관광문화뉴스

한(韓) 브랜드란!

고성 인터넷뉴스  | 입력 2007-12-11  | 수정 2007-12-11 오후 1:20:57  | 관련기사 건

우리 문화의 원류로서 대표성과 상징성을 띄며, 생활화, 산업화, 세계화가 가능한 한글, 한식, 한지, 한옥, 한국음악(국악), 한복 등의 전통문화를 브랜드화 하는 것을 말한다.


*한(韓) 스타일은 브랜드화를 위해 지은 전통문화의 새로운 이름임


1.한글 

 


한국어 해외 보급 확대. 한글디자인 문화상품 개발


2. 한식 

 


한식 조리법 표준화, 전주비빔밥 해외 판매, 국제행사 계기 한식 홍보 강화


3. 한지

 


한지 활용 기능성 상품개발, 한지상품 수출지원


4. 한옥 

 


한옥 설계디자인전 개최, 한옥 및 고택의 관광자원화


5. 한국음악(국악) 

 

 


국악기 표준화, 한류지역 국악 공연 확대


6. 한복

 

 


현대적 한복디자인 및 상품화 모델 개발 지원,세계 4대 패션쇼 참가


HANSTYLE 


한 스타일의 시각이미지는 민족문화 원형을 기초로 하여 한국적이며 친근한 느낌을 부여하며 브랜드로서의 효율적인 역할 수행과 확장 용이성을 갖고 있다.


심볼은 한복 저고리 양 소매를 활짝 펴서 기쁨과 환영의 의미를 표현 한 것이며, 색상은 우 리민족 고유 색상인 오방색에 간색을 더해 배열 하고, 크기를 달리해 색채의 다채로움을 표현 했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고성 인터넷뉴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