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경남고성공룡엑스포는 "공룡과 나"를 주제로 열린다

> 뉴스 > 관광문화뉴스

2024경남고성공룡엑스포는 "공룡과 나"를 주제로 열린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4-08-08 오후 12:51:02  | 수정 2024-08-08 오후 12:51:02  | 관련기사 건

3.jpg

 

고성군이 올해도 공룡엑스포를 연다.

 

올해 열리는 공룡엑스포는 공룡과 나를 주제로 102일부터 113일까지 33일 동안 열리는데, 이번 주제에 맞게 올해 공룡엑스포에서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방문객들에게 공룡과 하나 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엑스포를 주관하는 ()고성문화관광재단은 기존 인기 콘텐츠는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는데, 그 가운데에서도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공룡과 대화, 공룡 미러아트존, 화려한 퍼레이드, 서커스 공연, LP카페와 같은 한층 더 다채롭고 새로운 콘텐츠들이 준비돼 있다.

 

고성군은 이번 엑스포로써 대한민국 공룡 1번지 위상을 굳건히 하고, 고성군 문화 관광 산업을 더욱 발전시키고자 한다.

 

1.jpg


공룡과 나새로운 주제, 새로운 만남

 

2024공룡엑스포는 공룡과 나를 주제로 열린다. 이번 주제는 상상 속 공룡을 넘어서 공룡가 만나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친구가 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또 사라진 공룡으로 환경 보호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한다.

 

까마득한 옛날 지구에서는 수많은 공룡들이 주인공으로 살아갔으나, 운석 충돌로 인해 공룡은 사라지고 인간이 주인공이 됐다. 하지만 인간 활동으로 인한 환경오염은 지구를 병들게 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는 중생대 주인공이었던 공룡에게서 현 신생대 주인공인 나 자신을 돌아보고, 환경과 생명이 소중함을 되새기며 지구를 보존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공룡과 나는 단순히 과거 공룡을 기념하는 것이 아니라, 현대인으로서 우리가 해야 할 일과 책임을 다시금 상기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다.

 

4.jpg


화려한 행진 : 공룡과 함께 신나는 춤을

 

엑스포 주 내용인 공룡행진은 이번에 한 단계 더 화려하게 발전(업그레이드)됐다.

 

여러 국가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 연기자 30인과 새롭게 디자인된 5대 퍼레이드 카트가 행진을 이끈다.

 

공룡행진은(퍼레이드)는 평일 하루 2, 밤 개장일에는 3회 진행된다. 다른 전시콘텐츠는 나중에 볼 수 있지만, 퍼레이드는 시간에 맞춰 꼭 관람해야 하는 필수코스이다.

 

상설무대에서는 온고지신 상징물과 외국인 공연단이 함께하는 주제 공연이 하루 2회 펼쳐진다. 이 공연은 뮤지컬 형식으로 신나는 음악과 율동을 바탕으로 관객들과 연기자들이 함께 축제를 즐기며 공룡 세상을 즐기도록 연출한다.

 

공룡 행진과 주제공연은 올해도 여전히 엑스포 주인공으로 빛날 것으로 예상된다. 엑스포 행사에서 가장 화려한 순간, 특별한 행진과 주제공연은 엑스포 핵심 콘텐츠로서 계속해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7.jpg


미래와 만나는 순간 : 생성형 인공지능 로봇 공룡 체험

 

이번 엑스포에서는 미래와 특별한 만남이 기다리고 있다. 4D5D 영상, 사파리 영상관을 비롯해 모든 콘텐츠가 새롭게 구성되어 관람객에게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체험을 제공한다.

 

특히 주제관에 설치된 생성형 인공지능로봇 공룡은 방문객과 대화함으로써 마치 살아있는 공룡과 대면을 경험하게 해준다. 이 밖에도 공룡 미러 아트존, 파충류 특별전시, 무빙 에어 기둥 같은 체험형 전시가 관람객들에게 커다란 즐거움을 선사한다.

 

파충류 특별전시 : 희귀 파충류들을 볼 수 있는 특별전시관

 

이전의 공룡화석 전시관이 이번에는 특별기획 전시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많은 인기를 끌었던 진품 공룡화석뿐만 아니라, 펭귄, 거북이, 도마뱀과 같은 여러 가지 파충류들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폐자동차와 폐가전제품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폐품을 이용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된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관람객들이 참여해 폐품을 재활용하는 과정에서 환경 문제 심각성을 깨닫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행동이 중요함을 생각해 보게 한다.

 

이번 특별전시는 단순한 관람을 넘어, 자연과 환경에 대한 교육 메시지를 전달하며, 미래 세대에게 환경 보호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우는 뜻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5.jpg


눈을 사로잡는 서커스 : 가족 모두 즐거워

 

이전 엑스포에서 영상관으로 섰던 전시관이 올해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서커스 공연장으로 변신한다. 다양한 무대에서 경험을 쌓은 공연단들은 선율을 느끼게 하는 무대를 선보인다. 저마다 다른 나라에서 온 출연자들은 나라마다 다른 문화 배경을 바탕으로 독특하고 색다른 서커스 공연을 펼친다.

 

서커스 공연은 평일에는 2~3, 주말에는 4회로 열리는데, 공연 시간 동안, 관객들은 아슬아슬한 순간과 놀라운 기술을 눈앞에서 마주하고, 아이들과 어른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러한 서커스 공연은 단순한 오락을 넘어, 가족과 함께 하는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제공한다. 더욱이, 이 공연은 전통 서커스 매력을 현대감각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2.jpg


()고성문화관광재단 임왕건 대표이사는 “2024공룡엑스포에서 보여줄 여러 프로그램과 콘텐츠는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경남고성공룡엑스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룡엑스포 사전예매는 오는 101일까지 예매하는데, 사전예매 기간에 예매권을 구입하면 대인(19~ 64)14,000(현장판매 18,000), 소인(3~ 18)7,000(현장판매 12,000)으로 에누리 된 값으로 살 수 있다. 온라인 예매는 공룡엑스포 누리집(055-670-7422)이나 공식 티켓판매사 잇펀(1533-3396)에서 살 수 있다.

 

학교나 어린이집과 같은 교육기관은 엑스포 누리집 교육기관 단체신청을 이용해 신청하면 되는데, 체험학습 당일 현장에서 결제할 수 있고, 단체인솔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내란은 처벌되고 우리 민주주의는 비약적 진전을 이룰 것이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