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코치 아카데미, 고성군에서 연다

> 뉴스 > 관광문화뉴스

한국야구위원회(KBO) 코치 아카데미, 고성군에서 연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5-12-04 오후 03:02:43  | 수정 2025-12-04 오후 03:02:43  | 관련기사 건


- 신입 프로야구 코치 양성 전문 교육

- 박병호 포함 프로야구선수 출신들도 지도자로 참여


1.jpg

 

2026년도 신입 프로야구 코치를 길러내기 위한 ‘2025 한국야구위원회(KBO) 코치 아카데미124일부터 1210일까지 7일 동안 고성군유스호스텔과 고성군야구경기장에서 열린다.

 

()한국야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프로야구 코치로서 첫발을 내딛는 예비 지도자들에게 지도력과 기술, 경기 운영 능력, 인성과 자질 함양을 비롯해 현장 지도자로서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신입 코치들 역량을 강화하고 경기 현장에서 곧바로 적응하도록 돕기 위해 해마다 운영되고 있다.

 

2025년 아카데미에는 20여 예비, 현직 프로야구 코치들이 참가해 집중 교육을 받고 있는데, 이들 가운데에는 프로야구 선수출신 박병호, 정우람, 진해수 선수도 참여해 눈길을 끈다.

 

2.jpg


교육은 매일 6시간씩 이론과 실습을 같이 하고, 현직 프로야구 구단 코치, 관련 대학교수, 구단 관계자를 포함한 분야마다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야구 기술과 전술 프로야구 코치로서 갖춰야 할 인성 교육과 코치 양성에 필요한 여러 교육이 마련돼 있다. , 야구 현장 실습은 고성군야구경기장에서 진행돼 현장감을 더해준다.

 

올해 한국야구위원회(KBO) 코치 아카데미를 고성에서 실시하게 된 배경에는 지난 10KBO 주관으로 치러진 고1 저학년 야구 교육리그가 무난히 운영된 뒤, 우수한 고성군 스포츠 기반시설과 숙박시설, 쾌적한 환경에 대해 호평이 이어진 것이 주된 배경인 것으로 보인다.

 

고성군 스포츠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한국야구위원회(KBO) 코치 아카데미로 고성군 스포츠산업 경쟁력과 우수한 스포츠 기반시설이 재차 확인됐다, “앞으로 스포츠대회 뿐만 아니라 스포츠교육 훈련도시로서 위상도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이번 아카데미가 끝나면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운영하는 스포츠마케팅 기법을 견학하고 앞으로 고성군이 벌이는 스포츠대회 유치와 전지훈련 유치 전략에 이용한다는 계획이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관리되는 복지가 생명을 지킨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