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엑스포, 인터넷 블로그 점령, 6월 1일 대대적 이벤트 벌일예정

> 뉴스 > 관광문화뉴스

공룡엑스포, 인터넷 블로그 점령, 6월 1일 대대적 이벤트 벌일예정

한창식 기자  | 입력 2009-05-11  | 수정 2009-05-11 오전 7:16:32  | 관련기사 건

- 국내 포털사이트 ‘공룡엑스포’ 수백 여건 검색돼...

- 행사장 방문 사진ㆍ상세설명 등 제공 관람 가이드 역할

 

 

지난 3월 27일부터 6월 7일까지 ‘놀라운 공룡세계 상상’이라는 주제로 개최되고 있는 2009경남고성세계공룡엑스포가 인터넷 블로그를 점령했다.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공룡엑스포”를 치면 수백 여건의 블로그들이 검색되돼 2009공룡엑스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은 공룡엑스포 행사장 방문기를 상세한 설명과 함께 현장 사진을 게시하는 등 아직 다녀가지 못한 사람들에 대한 관람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블로거의 대부분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로 어린이들의 시각에서 어른들의 시각까지 섬세하게 고려해 행사장 내 전시관별 관람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 관람에 따른 불편 사항, 교통편 등 쾌적하고 여유로운 관람을 위한 조언 또한 빼놓지 않았다.

 

엑스포를 다녀간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실물크기의 거대한 공룡모형과 사실감 넘치는 로봇공룡, 그리고 스릴 넘치는 4D 입체영화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단순한 관람 뿐 아니라 한 시대를 살았던 공룡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재미와 교육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산 교육장이라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공룡엑스포 조직위 관계자는 공룡엑스포를 다녀간 많은 관람객들이 단순히 보고만 가는 것이 아니라 관람 후기를 통해 온라인상 평가를 해주어 행사 운영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으며 또한, 이들의 블로그를 통해 공룡엑스포 홍보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다며 앞으로 공룡엑스포의 폐막일까지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룡엑스포는 5월 9일 현재 114만5천426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되고 있는 가운데 조직위의 책임 있는 한 관계자는 당초 목표로 했던 168만 명의 입장객 수가 5월 말경에 달성될 것으로 보고 폐막을 1주일 앞둔 6월 1일 대대적인 목표 달성 축하 이벤트를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한창식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