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민주행동, 홍준표 즉각사퇴, 대선자금 철저수사 촉구

> 뉴스 > 사회단체뉴스

경남민주행동, 홍준표 즉각사퇴, 대선자금 철저수사 촉구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5-04-16 오후 03:14:37  | 수정 2015-04-16 오후 03:14:37  | 관련기사 1건

99ef1207253a983_142915062858181603.jpg


경남민주행동은 16일 성명을 내고 오늘(16)과 내일(17) 이틀 동안 경남지방검창청과 각 지역 지원청 앞에서 성완종 게이트의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증거인멸 우려가 있는 홍준표 지사의 구속수사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여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대선 불법자금에 대한 철저수사와 홍준표 도지사의 대도민 사과와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아래는 민주행동이 오늘 발표한 성명서 全文이다.

 

[성명서

 

- 검찰은 박근혜 대선불법자금 철저히 수사하고,

- 홍준표지사는 도민에게 사과하고 당장 사퇴하라!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돈을 받았다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검찰은 경남기업 자금 1억 원이 2011년 당대표 선거 당시 홍준표 후보캠프의 특보였던 윤모씨에게 전달된 사실을 계좌 추적과 관련자 진술을 통해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고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이 "홍 지사에게 측근을 통해 1억원을 줬다"고 폭로한 내용 중에 윤씨에게 돈이 전달된 부분까지 수사를 통해 확인되면서 "성완종 리스트"에 등장한 8명 인사 중에 홍 지사가 첫 번째 수사 대상자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럼에도 홍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계속 자신은 돈을 받은 적이 없다고 부인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언론에 거론되는 윤모씨는 제 경선을 도와준 고마운 분이지만 제 측근이 아니고 성완종씨 측근이라는 구차한 변명만 늘어놓고 있다.

 

이미 홍준표 지사의 1억 수수에 대한 상당한 정황증거가 밝혀졌다.

그러므로 피의자가 관련 혐의내용을 부인한다면 이는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는 것으로 보고 당사자를 구속 수사해야 한다. 이는 돈이나 권력이 있다면 더더욱 선별해서 엄하게 다스려야 한다는 홍 지사의 평소 소신에도 부합할 것이다.

 

특히, 이번 성완종 리스트 사건은 박근혜 대통령의 전, 현직 비서실장 3인과 서병수를 비롯한 3인의 친박계 시도지사가 연루되었기에 박근혜 대통령도 조사를 피할 순 없다.

 

결과에 따라 거취를 고민해야 하는 엄중한 상황인 것이다. 대통령을 비롯한 정권실세들을 한 치의 의혹 없이 수사하기 위해서는 정권의 입김이 좌우되지 않는 특검을 도입하는 등 특단의 조처를 해야 함은 당연한 수순이다. 또한, 지난 대선 당시 국정원의 개입으로 부정선거 의혹이 끊이지 않았고, 이번 대선자금문제는 이 정부가 적법성, 정통성 시비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드러냈다.

 

하지만 현 정권이 순순히 이것을 해 낼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미 새누리당은 차떼기 부정부패정당의 전력이 있고, 정권유지를 위해서는 정당도 해산시키는 독재회귀 정권이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우리는 한 치의 의혹도 없이 관련자를 처벌하기 우해 특검도입을 요구하며, 증거인명 등의 우려가 잇는 성완종 리스트에 나온 정권 핵심인사들을 즉각 구속 수사할 것을 촉구한다.

 

무엇보다, 홍준표 도지사는 관계된 모든 의혹을 밝히고 스스로 물러나라. 진주의료원 폐쇄와 무상급식 폐지, 연이은 미국호화골프접대의혹으로 340만 경남도민의 자존심은 무너질 대로 무너졌다.

 

혐의가 밝혀지면 현직 지방자치단체장이 감옥에 갈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져 경남도민의 자존심을 짓밟는 추태를 보이지 말길 바란다.

 

이에 경남민주행동(위원장 이정희)16, 17일 양일간 경남지방검창청 앞과 각 지역 지원청 앞에서 성완종 게이트의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증거인멸 우려가 있는 홍준표 지사의 구속수사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통해 우리의 요구를 도민들에게 알리는 실천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다.

 

2014416

경남민주행동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관련기사 1건 보기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