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종북주사파 제명` 거론 새누리에 ‘너나 잘하세요!’

> 뉴스 > 기자수첩

야, `종북주사파 제명` 거론 새누리에 ‘너나 잘하세요!’

정치부 김현정 기자  | 입력 2012-05-24  | 수정 2012-05-24  | 관련기사 건

새누리, “종북주사파 김재연.이석기 퇴출” VS “그 소리 거울 보고 하지!”

 

새누리당이 통합진보당의 비례대표 부정 경선 사태가 검찰 수사로 넘어간 와중에 종북주사파 논란을 일으키며 본격적인 ‘빨갱이 사냥’에 나서려고 태세를 갖추고 있다.

 

새누리당 지도부는 이석기. 김재연 등 문제가 있는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당선자에 대해 제명안 등 검토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벼르고 있다.

 

임태희 전 대통령 비서실장도 국회를 찾아 이 같은 의견을 몇 차례 개진한 바 있다.

 

성추행 전력 당사자 정우택 제 눈에 들보는 보지 못하고...

 

그러나 24일 새누리당 신임 지도부인 심재철 최고위원이 24일 여의도 당사에서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경선과정에서 부정이 있었던 것이 밝혀지고 있는데 이는 부정입학과 같이 비례대표로서 자격이 없는 것”이라고 “특히 이석기. 김재연 당선자에 대해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종북주사파 국회 입성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매우 크다”고 또 다시 색깔론을 입에 담았다.

 

그는 “보수, 진보 등 사상의 자유가 보장되긴 하지만 대한민국 체제를 부정하는 분들, 이 분들이 북핵이나 인권, 3대 세습 등에 대해 물으면 엉뚱한 답만 하는데 왜 국회에 진출하려고 하는 것인지 뭔가 의도가 있는 게 아닌지 우려할 수 밖에 없다”며 “종북주사파 당선자에 대한 철저한 국민적 대책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우택 최고위원도 “새롭게 입법을 하든지 국회에서 제명절차를 밟든지 여러 방법이 있을텐데 먼저 1차적으로 어떤 법리를 적용할 수 있는지 입장을 정하고 그 다음에 어떤 방법이 좋은지 생각해야 한다”며 “(이석기. 김재연 당선자에 대한) 제명안을 야당에 제안하겠다는 보도도 있는데 종북주사파의 국회 입성에 대해서는 새누리당이 확실한 입장을 갖고 일을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상편향 기준 삼겠다면 서노련 출신 김문수. 인민무력부 설치한 남민전 출신 이재오는 어쩔건가?”

 

이에 대해 민주통합당은 “검찰과 새누리당의 양면공격이 야권연대를 붕괴하기 위한 것임을 잘 알고 있다”며 콧방귀를 뀌었다.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 난리 통에 새누리당이 뭐 끓여 먹을 게 없나 기웃거리는 꼴은 보기 흉하다”며 “기본적으로 국회의원은 국민이 검증하고 심판하는 헌법기관이다. 이에 대해서 그 규범조차 의심스러운 새로운 검증과 제명절차를 만들려는 (새누리당의) 저의가 우스워 손으로 입을 가리며 웃을 처지”라고 비꼬았다.

 

그는 “실정법에도 맞지 않고 위헌 소지도 다분하다고 생각한다”며 “실제적 의지가 아니라 정치적 의도만 넘치는 제안을 국민이 용납할까 의심스럽다”고 비난했다.

 

이어 그는 “국회의원의 제명은 의원 재직 시에 벌어진 일에 한하게 되어 있다”며 “이를 뻔히 하는 새누리당이 이런 논의에 불을 지피려고 하는 것은 난리 통에 주어먹을 것 없나 기웃거리는 처신이라고 비판할 수밖에 없다”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그는 “만일 이러한 제안이 논의 테이블에 오른다면 통합진보당만 올릴 수 있나. 물 끓는다면, 라면만 넣을 수 있나. 스프도 넣고 계란도 넣어서 맛있게 끓여야 한다”며 “논의를 정말 하자고 한다면 우리도 이 기회에 국회에 들어와서 안 되는 새누리당 의원들, 새누리당이 공천했으나 탈당한 당선자도 모두 한꺼번에 제명처리 대상자로 논의해야 한다”고 이를 갈았다.

 

그는 ‘논문표절’이 밝혀졌음에도 불구하고 문제없다는 입장을 고수하다 사실상 새누리당의 박근혜에 괘씸죄를 산 죄로 자진 탈당을 빙자해 쫓겨난 문대성 당선자와 제수 성폭행 혐의의 김형태 당선자를 꼬집었다. 또 이날 최고위원회에서 종북좌파 제명 논란에 가세한 정우택 최고위원의 성추행 전력도 꼬집었다.

 

그는 “이미 탈당한 문대성, 김형태도 처리할 수 있고, 같은 이유로 당선 사퇴를 요구 받고 있는 정우택, 염동렬, 신경림, 유재중 당선자도 함께 논의대상에 올린다면 정치적 의도를 인정할 것”이라며 “성추행과 논문표절 등 도덕적 문제를 넘어 사상편향을 기준으로 삼겠다면 좌편향을 기준으로 할 때 서노련, 민중당 출신의 김문수 도지사, 대한민국 지하조직 사상 최초로 인민무력부를 설치해 박정희 정권을 경악하게 했다는 남민전 출신 민중당 이재오 의원은 어떻게 할 것인가”라고 반격했다.

 

그는 또 “우편향 사상도 검증대상에 넣는다면, 헌정질서를 파괴한 쿠데타를 높이 찬양한 박근혜 의원도 제명대상이 되겠다. 게다가 이른바 종북주의 의심 대상자들에게 3대 세습과 북핵에 대해 묻듯이 5.16 쿠데타에 대해 친박계 의원을 하나하나 검증하면 새누리당 의원 중에 살아남을 의원은 얼마 없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주제넘은 새누리 성추행, 논문표절, 제수 강간 온갖 추접한 종합비리 세트는 다 갖춰놓고...”

 

이에 대해, 당사자인 통합진보당의 박원석 ‘통합진보당 새로나기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스스로 만들어 놓은 문제도 해결하지 못하는 정당에서 지금 통합진보당 문제에 대해 이래라 저래라 하는 게 좀 굉장히 주제넘다는 생각을 한다”고 불쾌감을 표시했다.

 

그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문대성, 김형태 당선자 외에 지난 18대 국회에서도 성희롱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강용석 의원을 출당만 시켰을 뿐이지 국회에서 제명시키는 데에는 반대를 했다”며 “도덕성 문제 등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역대 국회의원 당선자들 대부분은 새누리당 전신인 한나라당 의원들”이라고 꼬집어 말했다.

 

진보신당 창당준비위원회는 이에 대해 “당내 민주주의 문제를 사상과 연결하려는 아주 불순한 의도”라며 “이는 민주주의를 지킨다며 민주주의를 훼손하겠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정치부 김현정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