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이용`` 장애아동 대상 학습활동 및 체육활동으로 사회적응 도와
고성군장애인부모회가 주관하는 「제14기 희망이 자라는 열린 학교」졸업식이 개최됐다.
23일 오전`` 고성초등학교에서는 졸업생과 교사`` 내빈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기 희망이 자라는 열린 학교」졸업식이 열렸다.
지난 12월 29일부터 1월 23일까지 운영된 제14기 열린 학교는 초․중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5명의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언어`` 수`` 미술`` 음악 등 학습활동과 체육활동으로 구성해 장애아동의 사회적응과 부모들의 보호부담 경감을 도왔다.
이날 졸업식은 회장 인사`` 내빈 축사`` 15명의 졸업생에 대한 상장 수여`` 열린 학교 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으며`` 미술작품을 전시해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솜씨를 뽐낼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최형화 고성군장애인부모회 회장은 “2008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열린 학교를 운영할 수 있었던 것은 여러 관계기관과 개별인사들의 도움이 커 가능했다.”며`` “앞으로 교실 확보와 교사를 비롯한 자원봉사자 수급 등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고성군에서는 “열린 학교 운영을 위한 상시적인 공간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아울러 성장하는 장애아동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고 가족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행정지원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제16기 ‘희망이 자라는 열린학교’ 졸업식 성료김미화 기자
└ 장애아동 위한 대안학교, 희망이 자라는 열린 학교 졸업식 김미화 기자
└ 제15기 ‘희망이 자라는 열린 학교’개강김미화 기자
└ 고성군장애인부모회 발달장애인 복지기금마련 자선공연김미화 기자
└ WGN앙상블 초청 음악회-장애인부모회 주최김미화 기자
└ 제13기 희망이 자라는 열린 학교 졸업식 개최김미화 기자
└ 겨울방학, ‘희망이 자라는 열린 학교’ 졸업식김미화 기자
└ 고성군, 제12기 ‘희망이 자라는 열린 학교’ 개강김미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