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지역사회복지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지역사회복지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김미화 기자  | 입력 2015-01-15 오후 06:11:42  | 수정 2015-01-15 오후 06:11:42  | 관련기사 7건

2015년 고성군 지역사회복지계획안 검토

 

고성군(군수 하학열)15일 오후, 고성군종합복지관 전시실에서 지역사회복지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해 고성군 2015년 지역사회복지계획안관련 건의와 모니터링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640고성군지역사회복지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이날 회의는 정미향 지역사회복지실무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고성군의 복지비전과 전략목표 핵심과제별 세부사업에 대한 발표와 지정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2015년 고성군지역사회복지계획은 궁극적으로 특정 계층, 분야에 한정되지 않는 보편적 복지를 추구하고 사회복지통합을 통한 군민 전체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1월말 대표협의체 심의회를 거쳐 2015년 지역사회복지 비전을 체감형 복지실현, 행복한 고성으로 정하고 고성군은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복지 실현 소외계층이 살기 좋은 복지도시 구축 건강한 보육환경 및 여성의 사회참여 강화 복지서비스 제공 이라는 3대 전략목표로, 이를 구체화할 7개의 핵심과제 기초생활지원을 통한 삶의 질 향상 군민이 체감하는 복지서비스 지원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고성 구현 장애인 자립생활 능력 향상 건강한 보육환경 강화 다문화가족의 정착과 여성의 사회참여 지원 요보호아동의 성장 지원과 청소년의 역량강화 지원을 통해 군민의 복지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고성군관계자는 “2015년 고성군 지역사회복지계획이 고성군 사회복지발전의 초석이 됨과 동시에 모든 계획들은 차질 없이 진행 되도록 할 것이다.”앞으로 민·관이 협력하여 행복한 고성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복지 실무협의체는 사회복지사업법에서 규정된 고성군의 사회복지계획과 시책에 대한 건의 기능을 수행하는 민·관 협력기구로 위원 30명으로 구성돼 있다.

 

640고성군지역사회복지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2)

 

 

 

김미화 기자 gsinews@empal.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진정한 도시재생은 무엇일까?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