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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선하 기자 | 입력 2015-05-04 오후 02:26:24 | 수정 2015-05-04 오후 02:26:24 | 관련기사 4건
- 하학열 군수 “ 공권력에 대한 심대한 도전 , 엄중히 대응 ”
- 악성민원 응대 서비스 교육으로 민원 응대 기술 및 감정 다스리는 법 습득
고성군 ( 군수 하학열 ) 은 4 일 오전 8 시 30 분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30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 월 정례조회를 개최했다 .
하학열 군수는 훈시에서 먼저 법과 원칙에 따른 강력한 행정집행을 강조했다 . 지난 3 월말 발생한 일부 사회지도층의 부적절한 행동 , 난동 , 폭력으로 공권력에 대한 심대한 도전 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해 고성군의 대외적 위상을 추락시키고 군민의 공분을 불러일으킨 안타까운 사건이라며 , 질서를 어지럽히고 공공기물을 파손하며 , 군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 공권력의 집행을 강화시키고 , 직원들이 안정적으로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도록하며, 유사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엄중한 사법적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이어 2016 경남고성공룡엑스포가 빛을 주제로 개최하는 것인 큼 지금까지와는 다른 특색 있는 엑스포가 되도록 전 공무원의 역량을 집중하고 군민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엑스포 , 군민이 참여하는 엑스포로 승화시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울러 지난 4 월 초 신축한 농업기술센터가 농축산분야의 성과를 배양하고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수 있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조직개편을 구상 이라며 , 농민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현장대응을 할 수 있는 농업기술센터로 기능을 수행하고 중앙정부의 다양한 정책에 접근하는 노력을 기울일 것을 강조했다 . 또 인구증가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에도 힘쓸 것을 강조했다 .
정례조회가 끝난 후에는 직원을 대상으로 악성민원 응대 서비스 교육을 했다 .
교육은 감정노동을 하는 공무원에게 꼭 필요한 악성민원 대응 기술과 소통불가 민원인으로부터 감정을 현명하게 다루는 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
㈜ 태평양교육센터 고희주 수석강사는 불만 민원이 생기지 않는 조언 , 악성민원의 유형별 대응전략과 방법 , 소통불가민원 사례공유 , 감정조절을 위한 감성능력 향상 등의 내용과 함께 질의응답으로 2 시간동안 진행했다 .
한편 , 고성군은 지난 4 월 15 일 악성민원으로부터의 각종 위협과 피해를 차단할 수 있도록 청사 내 금지행위 , 위반자에 대한 조치사항 등을 내용으로 한 ‘ 고성군 청사방호 규정 ’ 을 공포했다 .
군 관계자는 “ 이번 악성민원 응대 서비스 교육과 고성군 청사방호 규정 시행에 따라 공무원이 안심하고 일 할 수 있는 직장환경을 조성해 행정의 질 향상은 물론 주민 소통 서비스로 군민의 행복지수도 높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고 전했다 .
정선하 기자 gsinews@emp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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