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경남형 커뮤니티케어 시범사업’ 본격 추진

> 뉴스 > 읍면동뉴스

고성군, ‘경남형 커뮤니티케어 시범사업’ 본격 추진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08-29 오후 04:31:46  | 수정 2019-08-29 오후 04:31:46  | 관련기사 건


- 29, 회화면서 마을센터 개소식 열어


3.jpg

 

고성군은 29, 커뮤니티케어 시범사업 마을센터 개소식을 시작으로 경남형 커뮤니티케어 시범사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남형 커뮤니티케어 시범사업은 지난 5월 경남지역의 통합 돌봄 모델 구축을 위해 경남도가 주관한 공모사업에 고성군이 뽑혀 2021년까지 3년간 사업비 총29000만원을 받아하는 사업이다.

고성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고성군 커뮤니티케어 추진단을 구성해 회화면을 중심으로 방문간호, 재가서비스 확대, 주거환경개선, 스마트홈서비스 지원, 지역주민과의 민관협력을 거쳐 돌봄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1.jpg


2.jpg

 

이날 회화면사무소에서 진행된 개소식에 백두현 군수, 도의원, 군의원, 경남도 관계자, 경남사회서비스원, 고성군 커뮤니티케어 추진단, 우리마을 돔봄위원, 군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회화면사무소 1층에 자리 잡은 커뮤니티케어 마을센터는 커뮤니티케어 담당공무원과 케어매니저들이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돌봄 계획을 세우고 각종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실을 하게 된다.

 

더구나 이날 위촉된 회화면 16개 마을 86명의 우리마을 돌봄위원들은 마을 내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주민 주도적인 돌봄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은 개소식에 이어 오후 430, 군청에서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이성기)과의 커뮤니티케어 시범사업 추진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경남형 커뮤니티케어 시범사업의 성공을 위해 정보교류, 사업 수행 과정에 대한 자문역을 맡으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지역주민들이 병원이나 시설 대신 가족, 이웃과 함께 살던 곳에서 안심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경남형 커뮤니티케어 시범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커뮤니티 케어(Community Care)는 돌봄이 필요한 주민이 병원 또는 시설에 가지 않고도 거주하던 곳에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누리며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돌봄사업이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한산대첩 현장에서 청렴 오예(Oh Yeah)! 기가 막힌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