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조선해양산업특구 연내 추가 확대

> 뉴스 > 기업체뉴스

고성 조선해양산업특구 연내 추가 확대

정선하 기자  | 입력 2014-03-06 오후 02:07:08  | 수정 2014-03-06 오후 02:07:08  | 관련기사 1건

- 123추가 확대, 해양플랜트 설비 생산 전용 공간 확보

- 올 상반기 중앙부처 협의 거쳐 하반기 특구 변경 승인

 

포맷변환_크기변환_noname01

 

지난해부터 추진 중이던 고성 조선해양산업특구 변경을 연내 확정짓기 위해 경남도와 고성군이 총력을 기울일 태세다.

 

6일 고성을 방문한 홍준표 도지사는 고성 조선해양산업특구 면적 확대를 통해 해양플랜트 설비 생산 공간을 확보하고 조선산업 활성화와 고성의 신성장동력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조선해양산업특구 변경 확대 추진 의지를 내비쳤다.

 

경남도는 연초부터 올해를 경남 미래 50년 전략사업 구체화 원년으로 설정하고 도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오고 있다. 이중 해양플랜트 관련 사업은 경남 미래 50년 전략 사업의 핵심 중에 핵심인 사업으로 현재 추진 중인 고성 조선해양산업 특구 변경은 반드시 성취해야 할 과제로 경남도는 보고 있다.

 

이번에 특구 변경 추진으로 증가되는 면적은 고성 동해면의 내산지구 227, 장좌지구 1004로 총 123가량이며 이로써 특구의 총면적은 도합 388에 달한다.

 

이는 고부가가치 해양플랜트 설비 생산에 필요한 전용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공유수면 매립부와 점사용부를 확장하는 것으로 경남도가 추진 중인 경남 미래 50년 전략사업의 하나인 해양플랜트산업 육성 관련 정책과도 부합되는 것이다.

 

경남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관련 중앙부처 협의를 거쳐 하반기에 특구변경 승인을 받을 계획이라고 한다. 이러한 특구 확대는 2020년을 목표연도로 설정, 32467억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8764억 원의 부가가치효과, 9900명의 고용유발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분석된다.

 

고성은 2007년 우리나라 유일의 조선산업특구로 지정 받아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조선해양산업특구로의 확대는 지역 중소조선업체의 해양플랜트 산업으로의 전환을 견인하고 지역의 미래 핵심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조처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가경제 발전에도 일익을 담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크기변환_제목 없음
 

 

 

정선하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공무로 갔는데 이런 결례를 저지르다니

최근뉴스